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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삼성SDI가 전고체배터리 조기양산을 위해 파일럿 가동을 가속화하면서 전고체배터리 소재업체들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주요 경영국인 일본 화학소재 업체들이 전고체 배터리 조기 상용화에 나서면서 일본 도요타가 2025년 전고체배터리를 채용한 전기차 모델을 시장에 내놓겠다고 큰 소리 치고 있어 현대차와 기아도 마냥 배터리셀 업체들이 전고체배터리를 개발해 줄 때만 기다릴 수 없는 상황입니다
현대차그룹이 그 동안 거래관계가 없던 삼성SDI와 배터리 협력 관계를 맞으며 각형 배터리 납품을 받기 시작한 것도 전고체배터리 양산에 가장 앞서고 있는 삼성SDI의 기술력을 인정하기 때문일 겁니다
삼성SDI가 전고체배터리 파일럿라인을 가동할 수 있었던 것도 따지고 보면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전고체배터리의 핵심소재인 황화리튬을 양산할 수 있게 되면서 가능해 진 것으로 이번에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와 손을 잡고 황화리튬 양산에 나선 것은 양산 수율 안정과 안정적인 양산 수량을 유지하기 위한 수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국내에서 황화리튬 양산이 가능한 주요 업체이며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국내 최초 동박 국산화에 성공하는 등 양사는 충분한 기술적 토대를 확보하고 있어 이번 협력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늘어나는 고객 수요 대응을 위해 황화리튬 데모플랜트 증설 투자를 단행했고 이로써 이르면 올해 상반기에는 본격적인 제품양산이 시작되어 고객사의 전고체배터리 양산 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포석을 두는 것으로 이번 MOU는 황화리튬의 상업화를 위한 선제적이며 전략적인 협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현대차와 기아는 일본 도요타보다는 조금 늦을 수 있어도 곧바로 전고체 배터리를 채용한 모델을 내놓으면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기술 선도 기업으로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과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현대차그룹의 전고체배터리 전기차 사업에 협력업체로 참여할 가능성이 커 실적호전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수스페셜티케미칼의 오너지분 확대는 이런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오너일가의 그룹 지배력을 강화하면서 수익도 증가시키는 조치였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오너일가의 그룹지배력 강화에 따른 결과를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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