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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차전지 시장이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배터리 개발과 양산을 위한 수순으로 넘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기차 대중화에 성큼 다가간 가운데 테슬라가 도발한 전기차 가격인하정책에 저가 저성능 LFP배터리로 대응하는데 한계를 느낌 전기차 업체들이 차세대 뱌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전고체배터리 상용화에 가장 앞서 있다고 평가되는 삼성SDI는 46파이 원통형 배터리도 내년초 상용화를 선언해 모든 면에서 앞서 있는 모습인데 현대차와 기아에도 지난 해 부터 P6 각형 배터리납품을 개시하여 LG엔손과 Sk온이 독과점하던 현대차와 기아 전기차배터리 시장에 출사표를 던져 놓은 상황입니다

 

현대차와 기아가 기존에 거래관계가 없던 삼성SDI에서 전기차배터리를 납품받는 것은 기존 전기차배터리 납품업체인 LG엔솔과 SK온에게 납품가격 인하를 유도하고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배터리를 조기에 채용하기 위해 상용화에 가장 앞서 있는 삼성SDI와 거래관계를 튼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삼성SDI는 수원공장에 전고체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구축하고 이미 시생산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전고체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황화리튬의 양산이 관건이 되고 있었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가 전고체 배터리용 황화리튬 개발과 양산에 성공해 100톤 이상의 황화리튬 공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양산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전해질이 불연성 고체여서 충격 등에 따른 누액 위험이 없어 발화 가능성이 낮고 고속 충전 및 대용량 구현이 가능해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800㎞까지 늘릴 수 있어 전기차 대중화에 가장 적합한 배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지난해 실적 기준 적정주가 28,000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작년 실적을 주가에 다 반영하고 오버슈팅 구간에 들어간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 양산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선반영되는 모양새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레이크머티리얼즈 20240128 DS투자증권.pdf
1.12MB
레이크머티리얼즈 20240215 한화투자증권.pdf
0.85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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