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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삼성SDI가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하여 여러가지 호재성 재료들을 공개하면서 2차전지 전반에 걸쳐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삼성SDI가 미래 먹거리로 꼽히는 46파이(지름이 46㎜인 원통형 배터리)의 본격 양산준비가 완료됐다고 알리면서 46파이 원통형배터리 핵심 검사장비를 공급할 것으로 알려진 이노메트리에 대해서도 시장참여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모습입니다

 

삼성SDI는 이달 말부터 천안공장에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생산 장비를 반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달까지 설비를 갖춘 후 시험생산과 양산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일론머스크 테슬라CEO가 원통형배터리를 테슬라 전기차에 채용하면서 시장내 원통형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기존 2170 원통형 배터리보다 에너지 용량은 5배, 출력이 6배 개선된 46파이 원통형배터리 양산이 가능해 질 경우 전기차의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700km 이상으로 늘어날 것이라 전기차 판매율을 끌어올린 모멘텀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46파이 원통형배터리 개발에 기대한 성능개선을 이루지 못해 결국 삼성SDI에 도움의 손을 뻗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지난 해 이재용 회장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일론머스트 테슬라 회장을 만나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공급에 대해 협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SDI는 인터배터리에서 '게임체인저'로 불리우는 전고체 배터리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공개했는데 일본 도요타는 2025년 전고체배터리를 채용한 모델을 내놓겠다고 큰소리치고 있어 현대차와 기아가 긴장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전고체배터리는 3원계 배터리보다 효율도 좋으면서 화재위험이 현저히 낮은 꿈의 배터리로 알려져 있어 전기차 업체들이 조기에 도입하려 노력하는 배터리이기도 합니다

 

삼성SDI는 전고체배터리 양산을 2027년부터라고 밝히고 있지만 일본 도요타가 2025년을 이야기하고 있어 조금 더 당겨질 것으로 보이고 일본 도요타와 비슷한 시기에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차전지 검사장비 업체인 이노메트리는 삼성SDI에 46파이 배터리 검사장비를 공급하고 있고 특히 리튬메탈배터리를 시작으로 전고체배터리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초정밀 스태킹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어 삼성SDI의 46파이 원통형배터리 양산과 전고체배터리 양산 스케줄 공개에 시장내 가장 주목받는 3D검사장비 업체가 되었습니다

 

이노메트리의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 및 영업이익을 경신했는데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836억 원, 영업이익 83억 원, 영업이익률 10%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직전 사업연도 대비 10% 증가하며 3년 연속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120%로 대폭 상승했는데 당기순이익도 79억원으로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노메트리의 지난 해 실적 기준 적정주가는 16,000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실적을 반영하는 주가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이노메트리 20230123 기업IR협의회.pdf
2.3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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