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이 유럽에 전기차 공장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오름세입니다.

18일 오전 10시 11분 현재 에코캡은 전 거래일 대비 18.12% 오른 4590원에 거래 중입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리비안은 아마존의 전기밴 수요에 대응하고자 유럽에 전기차 공장 부지를 물색하고 있습니다.

리비안은 유럽 공장에서 아마존에 공급할 전기밴을 생산한다는 계획인데 이르면 내년부터 양산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아마존은 지난해 10월 2022년까지 리비안에 전기밴 1만대를 주문하고 2023년 10만대로 물량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에코캡은 리비안에 와이어링하네스 등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리비안 외에도 현대·기아차와 포드, 지엠(GM) 등 다수의 자동차 회사와 공급 관계를 맺고 있는데 주력 사업은 자동차 전장 관련 부품으로 벌브소켓, LED모듈, 자동차용 전선 등입니다.

미국 전기차 리비안은 SUV로 유명한데 전기트럭은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인기차량입니다

리비안의 스팩합병에 대한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 제2의 테슬라라는 루시드가 스팩합병을 통해 상장한다고 알려지면서 리비안 부품주들도 함께 급등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스타트업으로 알려진 기업들이 먼저 증시에 상장해 대규모 자금을 도달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해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리려는 것 같습니다

특히 테슬라 주가가 단기에 급등해 여기서 차익실현한 자금들이 제2의 테슬라를 찾아 전기차 스타트업에 몰려가는 양상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