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효성그룹계열의 전자결제업체 갤럭시아머니트리가 18일 이틀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서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이날 장 시작 직후 29.90% 뛴 7950원까지 올랐는데 이 회사는 지난 15일부터 오름세를 보이다 전날에도 상한가인 612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가 텐센트 '위챗페이'에 이어 중국 1위 카드 사업자 은련(유니온페이·UPI)과 결제 연동하기로 했습니다.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가 텐센트 '위챗페이'에 이어 중국 1위 카드 사업자 은련(유니온페이·UPI)과 손잡았는데 유니온페이와 QR 결제 연동을 통해 제로페이 이용자의 아웃바운드 결제(국내 소비자의 해외 가맹점 결제)가 올해 안에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니온페이는 현재 중국 본토를 포함해 홍콩, 마카오,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41개 국가·지역에서 약 3000만개의 QR결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1994년 설립된 종합금융플랫폼 업체로 효성그룹 계열사로 전자결제 사업(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결제 등), O2O 사업(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 등), 기타(해외, 머니트리, 가상화폐 등)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신개념 결제수단인 ‘편의점 결제’ 서비스와 생활금융플랫폼 ‘머니트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로페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61조1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9.1% 증가했는데 지난해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전자결제 사업 매출액은 629억원으로 전년 대비 9.4% 감소했는데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주요 고객사 사업군 가운데 여행, 레저, 문화 섹터와 관련된 기업들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대문입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지난해 부실 가맹점을 모두 정리했고, 올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상황도 나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실적개선 가능성이 높은 때입니다.

암호화폐와 연동된 간편결제 시스템의 도입으로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시장은 더 넓어진 것으로 실적호전 가능성이 더 높아진 것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