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8uUOZRRy9YM

안녕하세요

피에스엠씨가 3일 연속 가격제한폭까지 오르며 초강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에이치엘비(HLB)그룹이 300억원을 투자해 경영권을 인수한다는 소식이 호재가 되고 있습니다.


 
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1분 현재 피에스엠씨는 전 거래일 대비 29.84% 급등한 상한가 2,14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피에스엠씨의 최대주주인 에프앤티는 지난 1일 HLB 주식회사와 진앤파트너스 주식회사에 1698만5477주를 약 200억원에 매도한다고 공시했고 이번 계약으로 HLB의 피에스엠씨 지분율은 25.5%가 됩니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다음 달 10일로 에이치엘비측은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지분취득에 따른 기업가치 극대화”라고 밝혔습니다.


 
또 HLB생명과학, HLB제약, HLB테라퓨틱스 등 주요 그룹사도 100억원 규모의 지분을 취득하기로 했는데 지분 인수 완료 시 HLB그룹은 피에스엠씨 지분 28.25%를 확보해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됩니다.


 
HLB그룹의 피에스엠씨 인수는 지난해 3월 비임상 CRO(임상시험수탁기관) 노터스 인수 이후 약 1년 만으로 노터스 인수가 바이오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였다면, 이번 피에스엠씨 인수는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한 전략입니다.


 
피에스엠씨는 반도체 조립 과정에서 사용하는 칩 부착 금속기판인 리드프레임을 생산하고 있어 HLB그룹의 바이오 사업과는 연관이 없지만 시장참여자들은 노터스 인수 때와 같은 무상증자에 대한 기대감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HLB그룹은 지난해 노터스를 인수하고 800%무상증자로 인수자금을 한번에 다 회수해 가는 수완을 발휘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피에스엠씨가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해 이익잉여금이 마이너스라 무상증자를 할 수 있을 지 의문입니다

 

제3자 배정 유상증자로 주식발행초과금이 발생하는데 이를 재원으로 할 가능성이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미 주가가 급등해 버린 상황이라 뒤늦게 뛰어든 투자자들은 먹을 게 없는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