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tT8yWTXGJF4

안녕하세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리오프닝으로 인한 수요 증가와 사업 효율화를 통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과 시장 전망치를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5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55.4% 증가한 331억원을 달성했는데 이는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경신으로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이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해제에 대한 기대감에 전반적인 패션 수요가 증가하며 명품을 주축으로 한 수입 패션과 자체 패션 브랜드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는데 럭셔리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에 대한 젊은층의 꾸준한 선호도와 프리미엄 골프웨어 수요 증가로 수입패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 수 이상 신장했습니다.



신규 론칭한 필립플레인골프의 시장 반응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는 만큼 라운딩의 계절이 시작되는 2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자체 패션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진행한 사업효율화 작업이 결실을 맺으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됐는데 비효율 브랜드와 매장을 정리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MZ세대의 취향에 맞게 제작한 신상품 적중률이 높아지면서 매출과 이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자체 패션 스튜디오 톰보이의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25% 증가했으며 스포츠와 파자마, 남성 단독 컬렉션으로의 라인업 확장을 통해 지속적인 외형 성장을 이어 갈 계획입니다.



코스메틱부문은 니치 향수 시장 확자엥 따른 수요 증가로 수입 화장품이 실적을 안정적으로 받쳐 주고 있으며 자체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퍼펙션은 국내외 고급 스킨케어 시장 내 점유율이 높아지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9.7% 신장했는데 사측은 하반기 중국 내 주요 면세점 입점 등을 앞두고 있어 매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자주사업부문은 이커머스 채널 확장을 통한 온라인 쉬프트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습니다.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최근 명품에 대한 온라인 플랫폼의 가품 이슈로 선호도와 인지도가 모두 상승하며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1%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패션, 뷰티, 리빙, 온라인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다각화 한 효과가 리오프닝 시기에 더욱 빛을 냈다"면서 "수입 브랜드뿐만 아니라 자체 패션ㆍ뷰티 브랜드가 좋은 성과를 내고 있고 적극적으로 신사업 발굴에 나서고 있는 만큼 2분기에도 구조적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사업 부문의 보복소비로 인해 실적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 뷰티부문이 아직 패션부문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수준이라 향후 실적개선 가능성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1분기 실적 기준으로 45,000원대 주가가 적정주가로 평가되고 있어 실적호전에 따른 목표주가 상승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IR자료]+2022년+1분기+실적+요약.pdf
0.36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