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HC32oVePcmo

안녕하세요

중국이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수산물 등 100여 개 기업의 식품 수입을 금지했다는 소식에 수산주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성기업은 중국 최대쇼핑몰 중 하나인 ‘경동산청’, ‘티몰’에 입점해 크래미를 수출한 바 있는데 수산주 중에서 중국 수출 경력이 확인되면서 먼저 치고 나가는 모습입니다

  

한성기업은 3일 오전 11시 3분 기준 전날보다 8.45%(540원) 오른 69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17.37% 급등해 7500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중국의 대만 기업 생산 식품 금지 조치에 한성기업이 수혜를 누릴 것이란 기대감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2일 대만 연합신문망 등 대만 매체에 따르면 중국 세관 당국인 해관총서는 전날 밤 음료수 생산 기업 웨이취안(味全)과 과자류 생산 기업 궈위안이(郭元益) 등 100여 개 대만 기업 식품에 대해 수입을 금지했습니다.



과자류 생산기업 웨이거빙자(維格餠家), 라면류 생산기업 웨이리식품(維力食品), 음료수 생산기업 타이산기업(泰山企業) 등도 수입 금지 기업에 포함됐습니다.



이 기업들은 주로 대만산 농산물과 수산물을 이용하는데 따라서 제조업 타격은 물론 농민과 어민 등도 직접적인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이 무역장벽을 통해 외교력을 높이는 방법을 사용하곤 하는데 이번 대만식품기업 수입금지로 우리나라를 우회하는 수출선이 더 늘어날 수 있는데 수요는 그대로인데 공급망을 줄였기 때문에 풍선효과가 나타날 것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많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한국산 식품들은 중국 시장에서 고가제품으로 팔리기 때문에 대만산 시장과 차이가 있어 매출성장에 한계가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수산주 관련주

사조산업

사조오양

사조대림

사조씨푸드

신라에스지

신라교역

동원수산

동원F&B

한성기업

CJ씨푸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