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령제약삼성바이오에피스종양질환치료제 바이오시밀러 ' 온베브지주 '의 국내 판권을 획득했습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보령제약은 삼성바이오에피스와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주(성분명 베바시주맙)'에 대한 #국내판권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온베브지주 100㎎·400㎎'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확보했고, #바이오시밀러항암제 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며 항암제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습니다.

온베브지주는 종양질환치료제인 ' #아바스틴 '의 바이오시밀러로 지난 3월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는데 온베브지주는 전이성 직결장암, 전이성 유방암, 비소세포폐암, 진행성 또는 전이성 신세포암, 교모세포종, 상피성 난소암, 난관암 또는 원발성 복막암, 자궁경부암 등을 적응증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2019년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온베브지(프로젝트명 SB8)가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 763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환자 리스크 반응 비율 측면의 동등성을 입증했다는 내용의 임상3상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김영석 보령제약 항암제부문 부문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와의 온베브지주 판권계약 체결로 보다 많은 환자들의 치료성과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특히, 이번 계약은 보령제약 첫번째 바이오시밀러 항암제 도입으로 보령제약이 강화하고 있는 항암제부분 포트폴리오가 더욱 확대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바스틴은 2019년 기준 글로벌 시장에서 약 70억7300만 스위스프랑(약 8조8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유럽시장에서만 17억9400만 스위스프랑(약 2조2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국내시장에서는 지난 2020년 1180억원(아이큐비아 기준)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아울러 보령제약의 투자지주회사인 보령홀딩스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섰습니다.

보령홀딩스는 성장 단계에 있는 스타트업을 직접 발굴해 투자·육성하기 위해 오는 6월 7일까지 진행하는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공동 참여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플랫폼 ‘S² Bridge: 서울’(신한스퀘어브릿지)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과 대기업· 중견기업 간의 기술 연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보령홀딩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 혁신, 웰니스 영역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화 연계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접 투자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지난 해 8월에는 보령제약 주관으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더인벤션랩과 함께 디지털헬스케어 영역에 집중 투자하는 디헬스커버리 투자조합을 출범했습니다.

디헬스커버리는 성장성 및 사업성에 대한 평가를 통해, 개인화된 피트니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피트릭스’, 원격의료 플랫폼 ‘클라우드호스피탈’, 습관루틴 만들기 서비스를 운영하는 ‘루티너리’, 온라인 육아상담 서비스 ‘그로잉맘’ 등 4개 기업에 투자를 단행했습니다.

김덕겸 보령홀딩스 I&O 그룹장은 “IT기술의 발달과 비대면 환경의 일상화로 국내 헬스케어 시장에 더욱 많은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지난 해 펀드 결성에 이어 올해는 직접 투자와 오픈 이노베이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보령제약은 #코로나19치료제 로 개발되고 있는 #아플라딘 이 스페인 보건당국에서 코로나19중등도 환자 대상 #임상3상 을 허용받으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1분기 잠정실적도 영업이익 1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5% 증가했고 매출액은 1358억원으로 1.21% 증가, 순이익은 171억원으로 106% 급증했습니다

1분기 실적 기준 현 주가는 현저하게 저평가된 제약주로 최근의 호재성 재료들을 많이 내놓고 있어 주가재평가를 회사가 유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