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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메타버스 ' 서비스 회사 ' 엔피 '(NP)'가 삼성스팩2호 와 합병을 통해 우회상장 을 추진하고 있어 장중 삼성스팩 2호가 상한가 직전까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메타버스'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서비스 확산과 함께 성장성에 대한 기대치가 커지고 있어 관련 기술을 갖고 있는 회사에 대해 투자자들으 고나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4일 오후 2시 6분 현재 삼성스팩2호는 코스닥시장에서 전일대비 23.13% 상승한 416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장중 한때 상한가 직전인 4,400원까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을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세계를 의미합니다.

최근 글로벌 컨설팅기업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PwC)에 따르면 메타버스 VR·AR 시장은 오는 2030년 경 1조5429억 달러(약 1741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미국에서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블록스가 최근 화려하게 뉴욕증시에 입성한 바가 있으며, 국내의 경우 통신 3사를 비롯해, 현대자동차, CJ ENM 등 자동차·콘텐츠 업체, 정부, 협회까지 국내 '메타버스' 산업 지형도를 만들기 위해 '메타버스' 선도를 위한 동맹을 맺은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XR스테이지 행사에서 국내 굴지 대기업들이 참여해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한 껏 부풀리기도 했는데 XR은 기존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과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MR(Mixed Reality, 혼합현실)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구조를 뜻합니다.

한편, 삼성스팩2호가 합병을 앞두고 있는 엔피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문기업으로 지난 6일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상장 예비심사결과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합병 상장을 승인받으며, 삼성스팩2와 합병을 앞두고 있습니다.

코로나19사태로 비대면 문화가 뉴코먼으로 받아들여지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비대면 문화가 지속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메타버스가 마케팅의 중요한 수단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최근 연예기획사들이 Kpop 스타들의 오프라인 공연이 사라졌는데도 불구하고 메타버스 기술을 통한 온라인 공연으로 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 실적이 더 좋아진 것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요인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수익성에 대한 검증이 완전히 끝났다고 보기어려운 측면이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지금 같은 수익성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말하는 전문가들도 많은 상황입니다

삼성스팩 2호와 합병상장으로 우회상장에 나서는 엔피(NP)는 위지윅 스튜디오의 자회사로 본격적인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어갈 기업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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