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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ktclMNT5Hx0?si=iYnuEB_GA9L16wl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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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수와 합병에 대한 마지막 해외 경쟁당국의 허들을 넘기 위한 양사의 이사회가 오늘 열릴 예정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양사가 합병해 거대 국적기가 탄생할 경우 미국과 EU는 자국 항공사 규모보다 큰 항공사가 나타나 경쟁에서 어려워질 수 있다고 딴지를 걸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미국은 법무부가 나서서 소송을 할 정도로 까다롭게 나서고 있는데 윤석열 정부가 한미동맹을 그렇게 강조하며 다 퍼주어도 미국의 탐욕은 끝이 없는 모습입니다

 

30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각자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위한 단도리를 할 예정인데 특히 아시아나항공이 갖고 있는 화물운송업을 매각하여 태평양 노선에 대한 독과점 우려를 씻고 미국의 소송에서 벗어나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시아나항공이 항공화물에서 짭짤한 재미를 보고 있다는 점에서 우량사업을 매각하는 것이라 이사들의 배임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합병이 실패할 경우 아시아나항공은 자체 생존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최악을 피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항공화물업을 매각하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이사회에서 관련 사항이 통과할 경우 미국과 EU의 경쟁당국의 딴지를 피할 수 있어 무사히 통합국적기로 거듭날 수 있는 것입니다

 

지난 번 설명했듯이 아시아나IDT는 통합국적기의 발권업무를 맞게될 가능성이 커 가장 큰 수혜주가 될 수 있는데 기존 매출의 배가 넘는 대한항공의 전산업무도 받기 때문에 가장 빨리 실적호전을 이룰 수 있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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