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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석촌역 먹자골목에서 저녁 약속이 있어 갔다가 2차로 입가심 하러 맥주 한잔 간단히 할 곳을 찾아 헤메다 발견한 곳입니다

"맛닭꼬"는 치킨프랜차이즈 지만 지점이 그리 많지 않아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지만 가성비 좋은 치킨을 손님상에 내놓고 있어 기분좋게 치맥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번에는 1차로 저녁식사를 하고 찾아가서 치킨을 주문하지 못하고 골뱅이소면을 주문했는데 맥주 안주로 나쁘지 않지만 치킨이 더 만족감을 주지 않을까 회한이 남았습니다

골뱅이소면 속에 골뱅이도 많이 들어 있고 양념이 맛있어 맥주안주로는 엄지척이었지만 주변에 다 치킨을 먹고 있는데 1차를 하고 와 배부르다는 이유로 골뱅이소면을 주문했다가 치킨을 못 먹었다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맛닭꼬 석촌역점"에서 밤거리의 풍경을 보면서 맥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어 석촌역 먹자골목의 활기찬 분위기가 술 먹는 재미를 배가시켜주는 기분좋은 곳 같습니다

다음에 석촌역에 저녁약속이 생기면 아예 1차로 "맛닭꼬 석촌역점"을 찾아 치맥과 골뱅이소면을 함께 즐겨보고 싶습니다

지나고 나서 사진을 보니 골뱅이소면도 술안주로 잘 나오는 집이란 기억이 나기 때문에 치맥과 골뱅이소면을 함께 즐기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여간 "맛닭꼬"는 가성비 있는 치킨집으로 2차로 가도 치킨을 주문해 먹다가 남으면 포장해 가는 한이 있더라도 치킨을 주문해야 할 가성비 치맥 맛집이란 생각이 듭니다

석촌역 먹자골목 중간에 있습니다

맛닭꼬 석촌역점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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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안주

골뱅이소면

잘 비벼줍니다

양념이 맛있고 양도 푸짐해 좋았습니다

시원한 맥주안주로도 좋고 양도 푸짐합니다

맥주가 진짜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석촌역먹자골목에서 바라다 보이는 롯테타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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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H0ia8NL_ncM?si=B_RAmlXurT6lPIO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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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차전지 관련주들이 일제히 반등하고 있는데 미국 증시에서 테슬라가 2분기 전기차 인도량을 늘렸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10%대 폭등세를 나타낸 것이 2차전지 전반에 매수세를 유입시키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증시참여자들은 전기차 시장에 캐즘효과에 대한 우려가 과도했다는 인식을 갖기 시작한 것으로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인플레이션감축법IRA로 인해 전기차 보조금이 꾸준히 지급되고 있고 이는 전기차 시장의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게 할 것이라는 신뢰가 이번 테슬라의 2분기 전기차 인도량에서 확인되면서 안도랠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하반기부터 테슬라는 전기차 가격인하를 공격적으로 벌이면서 다른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시장 진입을 막아왔는데 테슬라의 개발비를 뽑은 구형 모델들에 대한 공격적인 가격인하는 경쟁자인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시장 진입을 연기하는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공격적인 전기차 가격인하로 도저히 전기차 시장에서 마진을 내기 어려운 기존완성차 업체들은 더 싼 가격에 전기차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기존 전기차 신차 모델의 양산을 연기해 오고 있습니다

 

이는 곧바로 전기차배터리 업체에도 타격을 주고 있는데 국내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삼성SDI는 글로벌 전기차 업체들과 합작공장을 북미지역에 세워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기로 했지만 테슬라이 전기차 가격인하로 인해 공장가동시기를 늦출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내몰렸습니다

 

솔직히 테슬라의 전기차 가격인하에 중국산 저가 전기차 들만 경쟁력이 있다는 우스갯소리가 돌기도 했는데 실제로 중국산 저가전기차는 LFP배터리를 장착하여 반값전기차를 가능케하였고 고율의 수입관세를 부과받아도 미국 전기차와 유럽의 전기차들에 가격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가격인하는 전기차 대중화 시기도 앞당길 것으로 보이는데 기존 완성차들도 LFP배터리를 채용하여 더 싼 가격에 전기차를 생산해 공급하려 준비하고 있고 이에 맞춰 국내 전기차배터리 3사도 LFP배터리 양산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2차전지 관련주들도 지난 하반기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 재고조정으로 한때 어려움을 겪었지만 올 해 들어와 현대차와 기아가 다시금 전기차 양산을 늘리면서 숨통이 트이고 있는데 이에 따라 하반기부터 실적회복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신공장이 가동을 10월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고되고 있고 인도네시아 현대차 전기차 공장이 가동을 시작하고 국내 현대차와 기아 전기차 공장도 올 해와 내년 속속 가동을 시작하면서 전기차 생산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캐즘현상에 대한 우려는 미국 대선과 맞물려 도널드 트럼프가 재집권할 경우 친환경 정책들이 다시 후퇴하고 내연기관차들의 시대가 연장될 것이라는 우려에 기반한 것으로 세계적인 친환경 흐름을 미국이 거스를 수 없을 것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2차전지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LG화학

삼성SDI

신흥에스이씨

아모그린텍

일진머티리얼즈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솔브레인

SKC

브이원텍

엠플러스

후성

천보

만도

코이즈

대주전자재료

두산퓨어셀

솔루스첨단소재

KG케미칼

삼화전기

삼화전자

삼화콘덴서

디에이테크놀로지

상아프론테크

성창오토텍

원익피앤이

피에스텍

상아프론테크

상신이디피

엘앤에프

우수AMS

삼진엘앤디

신성델타테크

씨아이에스

에코프로

현대공업

TCC스틸

피엔티

뉴인텍

세원

한국단자

한온시스템

파워로직스

대보마그네틱

아이티엠반도체

코윈테크

SFA

티에스아이

이노메트리

인텍플러스

필옵틱스

하나기술

에이프로

전기차충전대전 20231107 IBK투자증권.pdf
5.24MB
전기차 캐즘현상 20240221 삼성증권.pdf
5.3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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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hXHYRqXhfjA?si=RS3JGNHf_ETajFZ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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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HLB의 간암신약 ‘리보세라닙(rivoceranib)’ 병용요법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와의 미팅에서 재심사를 위한 캄렐레주맙에 대한 신약허가신청(BLA)을 다시 제출할 것을 권고받았다고 밝히면서 묻지마 매수세가 다시 유입되고 있습니다

 

HLB가 이렇게 신약개발에 대한 기대감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것은 간암신약 ‘리보세라닙(rivoceranib)’ 병용요법에 대한 미FDA 임상 3상 허가 실패가 있기 전 대규모 유상증자로 몇년을 충분히 버틸 현금을 마련하고 있기 때문에 신약개발에 대한 불씨를 계속 살려갈 수 있는 원동력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신약개발에 대해서 정보의 비대칭성이 존재하고 하나의 밈주식처럼 호재성 재료에 개인투자자들의 묻지마 매수가 반복해 유입되면서 단타가 가능하다는 신뢰가 있어 단타꾼들의 놀이터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HLB가 보유하고 있는 풍부한 현금으로 상장사를 다수 인수하면서 이런 머니게임의 놀이터가 많아진 상황은 하나가 실패해도 대체가 있다는 측면에서 작전세력의 놀이터가 되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HLB의 간암신약 ‘리보세라닙(rivoceranib)’ 병용요법이 임상3상까지 중국 항서제약을 통해 진행하면서 임상 결과에 대해 미FDA의 승인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 여러번의 추가 자료보충을 통해 통과한다고 해도 약을 처방하는 의사들의 신뢰를 얻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보입니다

 

신약이 나와도 의사들이 처방하지 않으면 수익을 내기 어렵기 때문에 블럭버스터급 신약으로 성장할 수 없는 것으로 HLB의 간암신약 ‘리보세라닙(rivoceranib)’ 병용요법은 그런 신뢰를 주기에 부족한 점이 많아 보입니다

 

임상 3상까지는 임상을 하는 회사의 비용으로 끌고 올 수 있지만 최종적으로 환자들에게 상업적으로 판매하기 위해서는 미FDA나 KFDA 같은 관계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HLB의 간암신약 ‘리보세라닙(rivoceranib)’ 병용요법은 해외임상 3상에서실패하고 결국 중국 항서제약과 함께 중국 임상으로 데이타를 만들어 미FDA의 승인을 받으려 하고 있어 형식요건만 챙겨 승인을 받으려는 것으로 보여 승인을 받은 이후에도 의사들의 처방이 많이 이뤄질지는 의문이 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약개발에 대한 머니게임은 투자자들의 막연한 기대감이 있는 한 개인투자자들의 묻지마 매수세가 지속될 수 있고 이는 신약을 개발해 약을 팔아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결국 주식을 팔아 돈을 버는 돈 놓고 돈먹기 식 머니게임이 지속될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적으로 HLB는 330억원의 자금모집을 위해 39회차 전환사채 발행을 호재성 재료를 내놓기 몇일 전에 공시했는데 납입일이 7월 16일이라 이때까지는 지속적으로 호재성 재료를 내놓을 것으로 보여 한 동안 급등락을 반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 개장 후 미FDA의 간암신약 재신청 뉴스가 보도되어도 주가가 개장초에 밀리자 아시아경제신문에서 급기야 "FDA '리보세라입' 재심사 신청 강력 권고"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와 그냥 신청도 아닌 강력 권고에 단타꾼들의 묻지마 매수세가 유입되며 또 다시 반짝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LB의 머니게임에 언론도 책임이 있음을 잘 보여준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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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슬라가 지난 2분기 총 44만3천956대의 전기차를 인도했다고 밝히면서 전기차 시장 캐즘현상이 완화되고 있다는 안도감에 테슬라에 대한 매수에 나서는 투자자들이 급증했습니다

 

테슬라는 1년 전 같은 기간(46만6천140대) 대비 4.8% 줄어든 전기차 인도량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올해 2분기 연속 전년 대비 인도량이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해 하반기부터 나타난 전기차 시장에 캐즘현상이 테슬라의 전기차 가격 인하 정책으로 어느 정도 완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1분기 인도량(38만6천810대)보다는 14.8% 늘었습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가격 인하는 2020년 이전에 개발된 전기차 모델들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인데 2020년 이후 신차로는 사이버트럭 외에 없기 때문에 다른 경쟁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모델보다 싼 가격으로 판매를 해도 수익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테슬라가 전기차 모델 개발비를 뽑은 모델들로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신차 모델들과 경쟁하는 것이 점점 버거워지고 있다는 것으로 미국 전기차 소비자들은 테슬라 모델에 대해 진부하다고 생각하고 현대차와 기아 같은 최신 전기차 모델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와기아는 올 해 10월부터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에서 전기차 모델을 생산할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당장 테슬라는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 신차 모델들과 경쟁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즉 테슬라의 전기차 인도량이 증가했다고 하지만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 모델이 없는 상황에서 이룬 실적으로 지속될 수 없는 실적입니다

 

테슬라의 주가가 빠르게 오르고 있는 것은 현대차와 기아가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을 받고 화려하게 미국 전기차 시장에 복귀하기 전에 테슬라 주식을 비싸게 팔고 빠져 나올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테슬라 2024Q1 하이투자증권.pdf
0.61MB
테슬라 20240423 삼성증권.pdf
1.03MB
테슬라의 가격 인하가 가져올 나비효과.pdf
0.90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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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SUSSbFW8e7Q?si=rSAfCi9QaUPIea6A

안녕하세요

윤석열 정부와 집권여당 국민의힘에서 공공연히 한미일군사동맹을 운운하는 가운데 4성 장군 출신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정부질의 가운데 분노의 일성을 토했고 이에 국민의힘 의원들이 반발하면서 국회가 파행되었습니다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분노의 일성을 토한 것은 일본 정부가 공공연히 독도 영유권을 노리고 역사왜곡을 자행하고 있는데도 집권여당인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친일정책으로 일관하며 일본의 이익에 봉사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왔기 때문입니다

 

일본 정부의 독도영유권 침탈에 대해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형식적인 외교부 항의성명 정도로 넘어가면서 일본 정부가 원하는 독도 영토분쟁을 기정사실로 만들어 국제사법재판소로 가져갈 수 있게 만들려 하고 있습니다

 

국민적 반감에 우리가 실효적으로 점하고 있기에 국제사법재판소에 가도 문제가 없다는 식이지만 만약 이 말대로 국제사법재판소에 가서 우리에게 불리한 판결이 나오게되면 국제적 협약을 무시하는 깡패국가가 될 수 있는 것으로 국제법상 독도를 일본에 강탈 당할 가능성도 있는 것이 국제재판소에 대해 우리나라보다 일본의 영향력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이미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 국군장병에 대한 교보재 자료에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표시하기도 했고 일본이 독도를 다께시마라 부르며 자신들의 고유영토라고 주장하는 데 있어 외교적 수사 외에 이렇다할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어 일본의 영토야욕은 점점 더 노골화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석유 부존 가능성이 높은 제주도 앞바다 제7광구는 일본과 협약 만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일본이 독자개발을 준비하고 있는데도 윤석열 정부는 "7광구 포기할 결심"을 하듯이 모른척 하고 잇습니다

 

여기다 우리 기업인 네이버가 일본과 동남아 시장에 진출해 성공한 플랫폼으로 평가되는 라인을 일본정부의 압력으로 일본기업 소프트뱅크에 강제로 경영권을 강탈당할 상황에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민간기업의 일이라는 황당한 소리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일본소프트뱅크의 합작법인 A홀딩스의 경영권이 실질적으로 일본 소프트뱅크에 넘어가게 된 상황에서 라인야후의 한국인 임원이 쫒겨난 것은 명백하게 경영권 침해가 시작된 사실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김병주 의원의 한미일동맹은 있을 수 없다는 분노의 일성은 바로 이런 현실적 문제를 직시하고 있기 때문인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과거를 잊고 미래를 생각하는 것이 국익에 도움이 된다는데 왜 우리만 과거를 잊고 미래를 생각해 손해를 뒤집어 써야 하는지는 제대로 소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들어서 미래 이익도 모두 일본의 것으로 돌아가고 있는데 네이버의 사례만 봐도 2천여명의 한국 젊은이들의 일자리가 사라지고 미래 일자리도 일본에 빼앗기는 결과가 명약관화해 지고 있는데 상황이 이런데도 일본과 동맹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배알도 없는 놈이란 생각이 듭니다

 

미국이 중국 견제를 위해 일본과 우리나라와 군사동맹으로 우리 국군과 일본 자위대를 방패막이로 삼으려하고 있는데 이럴 경우 일본과 중국의 영토분쟁지인 다오위다오(일본명 센가쿠열도)에서 군사적 충돌이 발생할 때 우리 국군장병들이 일본 자위대의 총알받이로 동원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까지 한미일 군사훈련에서 일본자위대는 우리 국군의 지휘를 거부하고 있고 우리 국군만 일본 자위대의 지휘를 받아 훈련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때 사용된 해도에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고 미군도 이를 공식적인 명칭이라 하고 있어 한미동맹보다 미일동맹이 더 중요하다는 견해를 내놓고 있습니다

 

일본 기시다 정부는 윤석열 집권기간 안에 독도영유권 문제를 해결하려 하고 있고 이미 동해 명칭 문제는 일본해가 미군의 유일한 명칭이라는 견해까지 받아내 독도가 있는 동해에 대한 미국의 지지를 받아낸 상황입니다

 

윤석열 정부의 무능한 외교정책이 우리 국익에 직접적인 손해를 가져오고 있는데 이를 가만히 보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 열불이 나는 상황인데 4성 장군 출신 김병주 의원의 분노의 일성이 사이다가 되어 주고 있습니다

 

해병 1사단 임소장의 비열한 책임회피와 파렴치한 책임 떠넘기기만 보면서 우리 국군의 장성들이 저런 쓰레기 수준이란 점에서 납세자의 한 사람으로 진심 세금이 아깝다는 생각을 해 왔는데 4성 장군 출신 김병주 의원의 분노의 일침에 막힌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함을 느끼게 됩니다

 

더 늦기 전에 빼앗긴 동해를 찾아와 독도를 지키는 수호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진짜 대한민국 정부가 다시 들어섰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국회파행에 대해 제목부터가 국민의힘을 두둔하는 기존 언론의 보도는 아무리 광고에 눈이 멀고 정신이 팔렸다고 하지만 최소한의 자존심과 언론으로서의 책무를 방기한 왜곡보도라고 할 수 있는데 제목만 본 독자들은 국회파행의 책임을 김병주 의원에게 돌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현장 영상을 보면 김병주 의원 질의 뒤에 국민의힘 의원들의 질의 순서에 반박할 수 있었는데도 단상으로 나와 대정부질의를 더 이상 못하게 만들어 국회파행을 유도한 것으로 다선 의원이 앞장서 소란을 만들고 이후 쓱 빠져 나가는 장면에서 애초부터 국회 파행을 노린 소란이었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회 대정부 질의가 정상적으로 이뤄질 경우 윤석열 정부의 치부가 더 드러날 것이 두렸기 때문에 국회를 파행으로 만든 것이라 의구심이 들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개원협상에 의도적으로 등원을 거부하고 22대 국회 개원을 막으려 했던 것에서부터 이런 국회 파행을 예상하고 있었지만 저런 뻔뻔한 세금도둑놈들에게 꼬박꼬박 세비를 우리 세금으로 주고 있다는 것이 속에 천불을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저런 국민의힘 의원들이라면 없는 것이 국가발전에 더 좋은 일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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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Pg8TbWOxfHI?si=byaOBRw8O0oR33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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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압타바이오가 2023년 발행한 1회차 전환사채의 주식전환 시기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압타바이오의 주요 파이프라인은 당뇨합병증 치료제(APX-115), 황반변성 치료제(ABF-103), 면역항암제(APX-343A) 등으로 이중 당뇨병성 신장질환 치료제인 APX-115는 임상 2상 진행 중으로 9월 데이터 발표에 따라 후기 임상 진입 여부가 결정될 예정인데 임상 2상은 총 280명을 대상으로 하는데 6월 초에 30명 대상 임상을 완료했고 현재 통계 분석 중에 있고 빅파마와 라이선스 아웃이 논의되고 있는 후보물질인만큼 임상 결과가 중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임상을 완료한 ABF-103는 과거 빅파마와 실사까지 갔다가 기술 수출에 실패했던 황반변성치료제 APX-1004F의 효과를 개량한 신약후보물질이며 APX-343A는 CAF(암관련섬유아세포)를 저해하는 기전의 면역항암제입니다.

 

압타바이오는 국내 삼일제약을 대산으로 라이센스 아웃을 해 본 경험이 있지만 계약금도 소액이고 계속 기업가치를 갖기에 턱없이 부족한 수준의 기술이전계약이라 했다는 의미만 있을 뿐 수익에는 거의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6월 초 열린 바이오 USA에서 당뇨병이나 황반변성 등 만성질환 파이프라인에 대한 발표가 다국적 제약사들의 관심을 끌고 있어 이들을 대상으로 라이센스 아웃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아사히 카세이'가 스웨덴 제약사 '칼리디타스 테라퓨틱스(칼리디타스)'를 약 1조 5000억 원에 인수했는데 칼리디타스의 주요 후보물질인 ‘세타낙시브’는 압타바이오의 APX-115와 같은 NOX 저해제 기전으로 현재 임상시험단계의 NOX 저해제 신약을 보유한 기업은 칼리디타스와 압타바이오 두 기업 뿐입니다

 

압타바이오의 NOX 저해제 신약에 대해 해외 글로벌 제약사들의 신뢰가 부족한 상황이라 아직까지 누구도 라이센스 아웃에 나서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압타바이오는 다국적 제약사와 라이센스 아웃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하고 있다고 IR을 하고 있는데 이는 전환사채의 주식전환을 위해 주가를 끌어오릴 매수자를 불러 모으기 위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압타바이오가 발행한 1회차 전환사채는 2024년 8월 24일부터 주식전환이 가능한데 올 해 연초에 최저 전환가격으로 가격 전환이 끝난 상황이고 이에 따른 주식전환이 이뤄질 수 있는 가격대로 주가가 급등한 측면이 있습니다

 

내년 8월부터는 조기상환청구권도 행사될 수 있어 어떻게든 올 해 주가를 끌어올려 전환사채의 주식전환을 대부분 시켜야 하는 상황으로 자칫 조기상환권이행사될 경우 신규자금을 유치하지 못하면 최악의 상황에 내몰릴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전환사채는 주식전환과 함께 시장에 매물화될 가능성이 커 이는 주가급락으로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실제로 해외 다국적 제약사를 상대로 신약후보물질에 대한 라이센스 아웃이 큰 금액으로 이뤄진다면 모를까 그렇지 못할 경우 실망매물이 쏟아질 수 있는 상황에 처 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압타바이오 2019 IPO IR.pdf
6.6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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