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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aq8-6cvp-fw?si=QxsOelQG6AOistB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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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슨황 재벌3세 호구만들기

https://youtu.be/uP1xbkzr9vc?si=z9HFg-IOdShhAugR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인공지능 AI 반도체 관련 고대역폭메모리 반도체 경쟁이 역전에 역전을 반복하는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초기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이 태동할 때 생성형 챗GPT가 불어온 인공지능 AI 가속기 경쟁에 삼성전자가 안이하게 대응하면서 마진과 성장성이 높은 고대역폭메모리반도체HBM 시장 선점에 SK하이닉스에게 역전 당하며 업계 1위 사업자인 엔비디아를 고객으로 맞이하지 못하고 2위 사업자인 AMD와 협력하는 후반주자로 전락하는 수모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엔비디아를 놓친 것은 이후 HBM메모리반도체 경쟁에서 밀리는 결과를 가져왔고 2023년 반도체 시장 침체에 삼성전자의 실적을 부진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HBM반도체에 올인 한 것이 2023년 큰 손실을 가져왔지만 2024년 들어와 전화위복이 되어 삼성전자보다 빠르게 실적을 회복시키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2024년 1분기 엔비디아에 HBM3E메모리반도체를 독점 납품하면서 큰 폭의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는 SK하이닉스가 메모리반도체 분야에서 삼성전자를 제낄 수 있다는 오만한 꿈도 꾸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SK하이닉스가 8단 HBM3E 양산에 만족하고 있을 때 삼성전자는 12단 HBM3E의 퀄테스트를 엔비디아에 요청해 조만간 승인을 앞두고 있고 이는 삼성전자가 엔비디아 공급망에 다시 진출하는 것으로 Sk하이닉스 파이를 나눠 먹어야 하는 입장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여기다 미국 마이크론테크놀로지까지 뛰어들어 올 하반기 8단 HBM3E 양산에 나설 것으로 알려져 있어 SK하이닉스의 독점시기는 그리 길게 갈 것 같지 않습니다

 

문제는 SK하이닉스가 HBM에 올인해 왔다는 사실로 고대역폭메모리반도체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미국 마이크론테크놀로지와 파이를 나눌 경우 SK하이닉스가 가장 큰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어 이판에 호구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사실입니다

 

엔비디아는 HBM3E를 보다 싼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어 주요 고객사들이 인공지능AI가속기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것을 일부 상쇄할 수 있어 이판에 승자가 엔비디아가 될 것이란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12단 HBM3E를 언제 엔비디아에게 승인을 받을 지 아직은 불확실하지만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나 SK하이닉스 최태원 회장이 엔비디아 젠슨황CEO를 만나려 노력했듯이 AI가속기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해 직접 시장에 뛰어들었다면 아마도 젠승황의 호구만들기에 놀아나지 않고 다른 모습을 보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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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Vl_3pxW_sik?si=kzTPsJyosF1_Wmk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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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램시장 불황에도 고대역폭메모리 HBM에 올인한 SK하이닉스는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실적을 내놓으며 엔디비아에 대한 독점공급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SK하이닉스의 1분기 실적은 어닝 서프라이즈라고 할만하는데 매출액도 영업이익도 당기순이익도 모두 2023년 실적을 돌려 놓으며 흑자전환을 시장에 알려주었습니다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를 앞지르며 먼저 개발하고 양산수율을 잡은 HBM메모리반도체가 효자상품이 되어 SK하이닉스를 위기에서 구해주는 구원자가 되어주고 있고 2023년 일년 내내 적자였어도 SK하이닉스를 외국인투자자들이 사주면서 SK하이닉스는 적자실적 속에 랠리라는 진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외국인투자자들이 볼 때 SK하이닉스는 코스피 시장 싯가총액 3위이자 메모리반도체 글로벌 2위 사업자로 충분히 사 볼만한 상장사로 2023년 글로벌 경기불황으로 반도체 수요가 급감하면서 어려움에 봉착했지만 외국인투자자들은 엔디비아의 협력사로서 SK하이닉스가 HBM반도체를 독점적으로 납품한다는 사실에 매수에 동참해왔습니다

 

올 해 1분기 SK하이닉스 실적이 공개되면서 인공지능AI 반도체 1위 기업인 엔디비아와 SK하이닉스의 관계가 독점적 관계라는 사실을 다시한번 확인시켜주면서 SK하이닉스에 대한 매수이유를 긍정시켜 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국 마이크론테크놀로지가 SK하이닉스가 현재 독점해 엔비디아에 납품하고 있는 8단 HBM3E 반도체를 하반기부터 엔비디아에 납품할 것으로 알려졌고 삼성전자도12단 HBM3E 퀄테스트를 하반기 중에 엔비디아의 승인을 받고 공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다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설계용역 회사인 '파두'의 엉터리 상장으로 금융감독원의 압수수색까지 당하고나니 SK하이닉스의 이미지가 땅에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향후 엔비디아에 대한 SK하이닉스의 HBM 독점 납품이 깨질 때 본격적인 외국인투자자들의 차익실현 매물이 들장할 것으로 보이며 조금은 조금 성급한 외국인투자자들이 차익실현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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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NM67J0eX26A?si=rkXiLNg-NLnHJS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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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차그룹의 IT와 SI를 담당하는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차그룹 내부 일감의 증가로 빠르게 실적개선을 이어가며 기업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전장화가 빠르게 진전되면서 차량내 사이버보안에 대해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현대오토에버의 중요성이 더 강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해 현대차는 80km 3단계 자율주행 상용화를 예고했지만 기술적 문제로 실패하고 관련 임원들을 물갈이하기도 했는데 올 해 들어와 메르세데스 벤츠가 미국 캘리포니아와 네바다주에서 3단계 자율주행차 사용모델의 판매승인을 받는 등 자율주행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는 신호가 나오고 있어 현대오토에버의 관련 자율주행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지난달 19일 글로벌 최대 네트워크 장비 회사인 미국 시스코의 척 로빈스 회장을 만났는데 로빈스 회장의 양재사옥 방문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 2016년에도 취임 직후 방한해 현대차와 SDV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차량 네트워크 기술'을 함께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어 이번 만남 역시 SDV 차량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협력 방안 논의 차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스코와의 협력사업도 현대오토에버가 맡아서 할 가능성이 커 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 관련 기술은 현대오토에버를 통해 이뤄지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다 현대차의 미국 조지아주 신공장에 대한 IT와 SI를 현대오토에버에서 담당하고 있어 관련 매출이 2분기와 3분기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현대오토에버의 실적호전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오토에버의 1분기 실적기준 적정주가는 15만 3천원 정도로 평가되어 적정하게 주가에 반영된 모습이고 2분기 실적에 미국 조지아주 신공장 매출이 잡히면서 실적호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현대오토에버 2024Q1 하이투자증권.pdf
0.54MB
현대오토에버 20240416_미래에셋증권.pdf
1.55MB
현대오토에버 20240430 삼성증권.pdf
0.53MB
현대오토에버 2024Q1 실적발표.pdf
0.29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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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Ogc9EXB8lGs?si=wYbYJwcWJXxiBd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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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윤석열 정부들어서 태양광산업을 이전 좌파정부라고 정의내린 문재인 정부의 권력형 비리로 수사하며 탄압했던 윤석열 정부가 재계와 시민단체의 반발에 결국 지원으로 돌아서는 모습입니다

 

이런 변화는 윤석열 취임 이후 2년여 동안 집중적으로 벌인 태양광산업에 대한 검찰수사가 권력형 비리를 밝히는데 실패하면서 지지부진해 지고 태양광시장의 내수부문을 위축시키면서 RE100과 2050탄소제로 국제협약에 우리나라가 기후깡패국가로 전락하는 상황을 만들고 있기에 예상되던 것이었습니다

 

현 정부들어 모든 일을 검사의 시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하고 사회 각부문에 검찰특수부 출신을 낙하산으로 내려보내면서 사회경제시스템이 엉망진창으로 난장판이 되면서 국내 보다 해외에서 우리나라의 상황을 근심어린 눈빛으로 보며 경고의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22대 국회의원 총선거의 결과로 윤석열 정부의 정책변화가 예상되던 분야 중에 가장 먼저 변화가 감지된 곳이 태양광발전 분야로 재계의 요구가 워낙 거세어 검찰공화국인 윤석열 정부도 기존 정책을 밀어붙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태양광분야에 대해 부정적으로 대하던 검사출신 인사들에 대해 재계가 퇴직 후 회전문 인사를 거부하면서 검찰특수부 내부에서도 태양광발전에 대한 탄압을 중단하고 재계가 원하는 RE100거ㅘ 2050탄소제로 국제협약에 따라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SDN을 비롯한 태양광발전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한 것도 이런 윤석열 정부의 정책 변화를 감지한 스마트머니들이 태양광발전 관련주들을 선취매하며 나타난 현상입니다

 

특히 SDN은 대표적인 태양광발전 내수시장에 집중하고 있는 태양광장비업체로 윤석열 정부가 전국 산업단지에 태양광발전 지원정책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급등했닥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는 3일 최남호 제2차관 주재로 ‘재생에너지 정책협의회’를 개최해 ‘산단태양광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는데 이번 발표에 따르면 오는 2030년까지 6GW 보급을 목표로 협의체를 중심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산자부가 전국 산단에 태양광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나선 것도 총선 이후 조기 레임덕이 오고 있다는 징표 중에 한가지인데 산자부 관료들은 윤석열 임기 후 신재생에너지정책을 방기한 것에 책임지기 싫기 때문에 검찰특수부의 압수수색의 두려움 속에서도 최소한의 정책을 집행해 태양광발전 내수시장의 명맥을 유지시키려 하는 것입니다

 

산자부는 기획재정부의 빠듯한 예산속에서도 태양광발전 내수시장의 명맥을 유지하고 국내 태양광업체들의 계속기업가치 보존을 위해 전국 단위 산업단지에 태양광발전 보급을 추진하는 것으로 SDN이 생산케파와 기술면에서 가장 큰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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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mLXYhFgIM2c?si=_CWB82wCe5fcj0z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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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나라엠앤디는 LG전자 내부 금형사업부가 분사하여 만들어진 회사로 자동차 부품용 정밀금형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LG그룹과는 끈끈한 관계를 가지고 전략적 파트너로 인식되고 있는 회사입니다

 

금형사업은 자동차 금형을 전문제작하고 있는데 자동차금형은 Transmission류, Seat류, Bumper류, Carrier류 등의 금형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그 외 가전 및 전기차구동용 모터코어금형 금형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나라엠앤디가 계열사로 갖고 있는 나라엠텍은 나라엠앤디(주)(지분 66.1%)와 LG전자(지분 12.4%)가 출자한 회사로서 LG에너지솔루션 전기자동차 Battery Pack/ ESS사출금형과 자동차용 소형정밀 금형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는 평택 사업장과 전기자동차용 Battery Pack 및 ESS의 사출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충북 청원군의 옥산 사업장이 있습니다.

 

나라플라테크주식회사는 경남 창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라엠앤디(주)가 100%출자한 회사로서 Mold사출부품인 자동차용 Compartment, Armrest, 냉장고용 Roller, 건설자재용 넥스트코트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2중사출 부품생산등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PT.NARA SUMMIT INDUSTRY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라엠앤디주식회사(지분 99.0%)와 나라플라테크주식회사(지분 1.0%)가 출자한 회사로서 가전 및 자동차 MOLD사출 금형을 전용으로 생산하고 있고 LG전자의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및 자동차 회사인 DEC, Ichikoh, Sanko Gosei, Vuteq 등 매출처의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PT.NARA SUMMIT INDUSTRY는 현대차의 인도네시아 전기차 공장 완공으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중국과 폴란드, 멕시코 등 LG에너지솔루션이 진출한 지역에 동반 진출해 활발하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LG에너지솔루션이 프랑스 최대 자동차 기업 르노와 5조원대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공급계약을 체결했는데 여기에 나라엠앤디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르노의 전기차 부문 ‘암페어’와 전기차용 파우치 LFP 배터리 공급계약을 체결했는데 공급 기간은 2025년 말부터 2030년까지 5년간으로 전체 공급 규모는 39기가와트시(GWh)로 순수 전기차 59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양인데 지난해 기준 LFP 배터리의 평균 가격을 감안하면 이번 수주액이 5조~6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됩니다

 

LFP배터리는 중국 배터리업체들이 앞서 있는 분야로 전기차 대중화의 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데 글로벌 시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중국배터리 업체들을 따돌리고 주요 완성차업체의 전기차 배터리를 수주한 것으로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현재 나라엠앤디의 2대 주주는 LG전자로 LG에너지솔루션의 주요 파트너 회사로 참여할 수 있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나라엠앤디의 1분기 실적 기준 적정주가는 6천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실적의 주가반영이 서서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나라엠앤디 2020 하이투자증권.pdf
0.47MB
나라엠앤디 2023 기업IR협의회.pdf
2.19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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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리들이 살아가고 있는 시대를 이끌고 있는 우리나라 리더가 동네바보라니 이런 한심한 상황이 하루하루 힘겨운 세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동네바보가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하반기 경제 정책 방향 및 역동경제 로드맵 발표’ 회의에서 마무리 발언을 통해 동네바보임을 또 한번 인증했습니다

 

우스운 사실은 청와대가 싫다고 하루 아침에 조 단위 세금을 낭비하며 용산으로 대통령실을 옮겼으면서도 여전히 청와대 영빈관을 사용할 수 밖에 없어 청와대 관람을 옮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불편을 주고 납세자인 국민들을 황당하게 만들고 있으면서 뭐가 잘못인지도 모르며 여전히 청와대 영빈관을 뻔질나게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동네바보가 정치적 라이벌이라고 생각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민생정책을 비난하기 위해 꺼낸 말로 21세기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한 없이 부족한 경제관을 그대로 노출했습니다

 

대선과정에서 경제와 정치에 대해 잘 모르는 것은 그 분야 전문가를 데려다 쓰면 해결될 수 있다고 했지만 지금 동네 바보 주변에는 덤앤더머들만 넘치며 하는 일마다 혼란과 사고를 가져다 주고 있어 국민들이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을 주술처럼 왜우고 있는 지경에 도달한 느낌입니다

 

동네바보는 현금 지원 주장을 언급하며 “그렇게 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뻔한 것 아니겠느냐”며 “일단 물가가 상상을 초월하게 오를 뿐 아니라 대외 신인도가 완전히 추락해서 정부나 기업들이 밖에서 활동할 수도 없게 된다”고 비판했는데 저 바보는 코로나 시기에 전국민 긴급생활자금을 1인당 100만원씩 지급한 선례를 모르는 외국인 이민자인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 아무 것도 모르고 있는 눈치였습니다

 

모르면 가만히 있기나 하지 잘 알지도 못하면서 기자들 앞에서 떠들다 스스로 바보인증을 하고 있으니 사고는 동네바보가 치는데 왜 부끄럼은 국민 몫이 되야 하는지 한심할 따름입니다

 

동네바보가 과거 사법고시 치를 때처럼 경제학원론을 한번만이라도 읽어 봤다면 저런 동네바보같은 발언을 자신있게 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저러니 개그맨들이 먹고 살기 힘들다고 유튜버로 전업을 선언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동네바보 옆에 덤앤더머 식으로 앉아있는 총리는  “정부 출범 당시 우리가 물려받은 경제를 봤을 때 우리나라가 망할 수도 있겠구나, 그런 생각을 절실하게 했다”며 “정상적으로 경제가 운영될 수가 없는 그런 상황이었다”고 말해 저 덤앤더머가 외국인 이민자가 아닌가 의구심이 들 정도입니다

 

2020년 코로나팬데믹이 터지고 2년여 동안 가장 건실하게 국가경제를 잘 운영해 선진국 소릴 듣던 대한민국을 2022년 5월에 동네바보와 덤앤더머들이 물려 받아 지난 2년여 동안 구가부도 가능 기업으로 깽판을 친 것이 누구인지 스스로 생각해 봐야 할 겁니다

 

아무리 입이 삐뚜려져도 말은 바로 하라고 어떻게 입만 열면 거짓말을 늘어 놓고 있는지 이 정도면 공직을 할 것이 아니라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마져 듭니다

 

부자감세로 낙수효과는 없다는 것이 경제학원론에 실려 있을만큼 낙수효과는 틀린 경제이론이라는 것이 경제학계 정설이고 지난 2년여 동안 부자감세로 동네바보 부인네 집안은 가장 큰 혜택을 누리며 세금도 적게 내고 이익도 많이 챙겼는데 그렇게 해서 지난 2년여 동안 국민경제에 투자가 늘었는지 통계청 통계를 찾아 보라 권해 주고 싶습니다

 

고장난 시계도 하루 2번은 정확하게 시간을 맞춘다는데 어떻게 지난 2년여 동안 경제도 외교도 똥볼만 차며 국익을 날려보내더니 이제는 민생마져 파탄으로 몰아넣을 결심을 한 것이 아닌가 의구심이 들 정도입니다

 

이제 금만하고 동네바보가 잘하는 술마시고 술주정이나 편하게 하는 자리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오죽하면 우리나라 3대 재벌인 Sk 최태원 회장도 한국산업은행 회장 만나 돈 빌려 달라 했겟습니까?

 

예전에도 말했지만 경제학의 큰 어르신인 이준구 서울대 경제학과 명예교수님이 걱정어린 덕담을 주시는데 들어먹는 시늉이라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현실을 모르면 현실을 아는 분을 초빙해 국가운영을 맡기던지 초보운전자도 아니고 무면허 운전자가 술까지 마셔 음주운전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니 불안해 더는 저 차를 못 타겠습니다

 

제발 이제 그만 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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