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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7re0zPY4CjY?si=28qgFYMbmlx-_G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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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EG는 고순도 산화철 생산 업체로 잘 알려져 있지만 국가과제를 통해 다양한 소재 개발 사업에 뛰어들고 있고 성과를 나타내고 있어 전기차 대중화와 함께 주목 받고 있는 상장사입니다

 

지난 해 연초 일론머스크가 중국산 희토류를 퇴출시키고 페라이트를 활용한 전기차 개발에 나서겠다고 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았지만 페라이트 자석을 통한 전기차 개발이 더디게 나타나면서 시장의 주목만큼 실적을 내놓지는 못했습니다

 

여기다 현대차의 전기차 사업과 수소전기차 사업이 지난 해 하반기 속도조절에 나서면서 전반적으로 2차전지 관련주들이 타격을 받았는데 EG도 산화철 수요둔화로 적자를 기록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서 현대차그룹이 수소전기차 사업을 다시금 시작하려 하고 있어 관련 소재를 갖고 있는 EG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EG는 세계 최초 차량 탑재용 고체수소저장소재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데 지난 2015년 고체수소저장소재 개발 관련 국책과제에 선정된 데 이어 2016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함께 차량용 고용량 고체수소저장소재(소듐알라네이트, NaAlH4)합성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여기다 KAIST 신소재공학과 강정구 교수팀이 급속충전이 가능한 고에너지·고출력 하이브리드 소듐이온전지를 개발하면서 또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듐이온베터리는 낮은 에너지밀도, 긴 충전시간 등의 단점을 극복하면 리튬이온배터리를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에너지저장장치로 기대되고 있는 배터리입니다

 

EG는 KIST, KIER, 일진, 현대자동차 등과 함께 소듐알라네이트 개발 및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기도 합니다.

 

EG는 지난 해 실적 적자전환으로 주가도 상당히 하락해 있어 저가메리트가 부각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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