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CdQCseqjl8E

안녕하세요

바이러스 체외진단 기업 피씨엘의 원숭이 두창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분자진단키트가 개발완료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일 피씨엘에 따르면 원숭이두창을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분자 진단제품이 유럽 보건당국의 긴급사용 승인을 앞 두고 있습니다. 

 

피씨엘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토대로 바이러스 변이·유병률 및 확산 정도에 따라 사용가능할 수 있게 분자 진단 키트를 최대한 신속하게 개발하고 있다”며 “(원숭이두창의) 세계적인 확산 추세 억제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분자진단키트와 더불어 빠른 확산을 대비한 신속진단 항원·항체진단키트 개발에도 나서고 있는데 피씨엘 관계자는 “빠른 시간 내에 현장에서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항원과 항체로 검사하는 진단키트를 개발중”이라고 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원숭이두창에 대해 “명백히 진화 중인 보건 위협”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 국내에서도 해외 입국자의 국내 확진 사례가 발생하며 감염병 위기대응 경보를 상향했고 이에 따라 국내외 원숭이두창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피씨엘은 “확산이 급속하게 진행될 경우 신속 키트로 빠르게 스크리닝해 코로나19와 같은 세계적인 확산을 막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원숭이두창의 감염력이 코로나19와 비교해 떨어지는 것으로 여겨지고 이미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어 있어 크게 우려할 것이 없는데 다만 진단키트는 우리나라 진단업체들이 발빠르게 개발하고 있어 실적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최근에 피씨엘은 주가부양을 위해 최대주주이자 CEO인 김소연 대표가 증권방송에 출연하여 적극적으로 IR에 나서고 있어 주가를 끌어올리려는 의지가 엿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5월 11일 최고가 78,500원을 찍고 이후 줄기차게 흘러내려 2022년 6월 23일 14,400원 52주 최저가를 찍은 상황입니다

 

2022년 1분기 순이익을 달성하며 실적호전을 재료로 주가부양에 나선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피씨엘 2021년.pdf
1.60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