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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테슬라가 비트코인 투자 손실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판매 호조에 힘입어 분기 순이익이 처음으로 10억 달러(1조1500억원)를 돌파한 실적을 내놓았습니다.
26일(현지시간) 경제 매체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날 이러한 내용의 2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 테슬라는 2분기에 11억4000만달러(1조3100억원) 순이익을 올려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넘었고 이는 1년 전 대비 10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 테슬라 2분기 전체 매출은 119억6000만 달러(13조8100억원)를 기록해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가 집걔한 월가의 추정치(113억달러)를 상회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테슬라가 글로벌 반도체 칩과 원자재 부족 사태의 영향을 상쇄하면서 2분기 이익과 매출 모두 월가의 추청치를 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전기차 부문 매출은 102억1000만달러(11조7900억원)를 차지했는데 이중 탄소 무배출 업체에 부여되는 규제 크레딧을 팔아 올린 매출은 3억5400만달러(4000억원)로 그 비중이 대폭 축소됐습니다.
자동차 부문 총 마진은 28.4%를 기록해 이전 4개 분기 가운데 가장 높았는데 주당 순이익도 1.45달러로, 시장 추정치(98센트)를 훌쩍 뛰어넘었습니다.
테슬라는 2분기에 전기차 20만6421대를 생산해 20만1250대를 납품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판매와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이 늘었다”며 “이를 통해 자동차 부품 공급망 비용과 낮아진 규제 크레딧 매출, 2300만달러(265억원) 비트코인 투자 손실을 상쇄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1분기 실적발표에서 비트코인 매각 사실이 알려지면서 실제로 전기차 판매에서는 적자를 면치 못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종의 분식회계를 위해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린 것이 아니냐는 비난을 사기도 했습니다
이번 2분기 실적발표는 전기차 실적이 급증하면서 대규모 영업이익이 발생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데 중국시장에서 테슬라 퇴출운동이 벌어진데 달성한 것이라 더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그런데 다른 자동차 완성차 업체들이 차량용 반도체가 부족하여 고전하는 것과 너무 다른 결과를 내놓아서 발표치에 대한 신뢰도에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테슬라가 내놓은 실적에 비해서 주가는 상승하다 만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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