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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2분기 매출이 시장 예상치를 넘어섰으나, 주당 순이익(EPS)이 예상치를 밑돌면서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발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255억달러(약 35조3천558억원)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 증가했지만 테슬라의 2분기 주당순이익은 0.52달러(약 721원)로, 월가의 예상치인 0.62달러를 밑돌았습니다

 

영업이익은 1년 전보다 33% 줄어든 16억500만달러(약 2조2천253억원)를 기록했는데 영업이익은 4개 분기 연속으로 감소세를 이어갔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률은 6.3%로, 작년 동기(9.6%)보다 3.3%포인트 낮아졌습니다

 

일반회계기준(GAAP) 순이익은 14억7천800만달러(약 2조492억원)로, 작년 동기보다 45% 감소했습니다

 

사업 부문 가운데 자동차 매출은 198억7천800만달러(약 27조5천608억원)로, 작년 동기 대비 7% 감소해 전기차 캐즘의 직격탄을 맞은 모습인데 테슬라가 전기차 가격인하 정책을 선도하고 있지만 판매량이 줄어든 것은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급감하고 있음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너지 발전·저장사업 매출은 30억1천400만달러(약 4조1천789억원)로, 1년 전(15억900만달러) 대비 100% 증가하며 2배가 됐는데 조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정책의 수혜를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서비스와 기타사업 매출은 26억800만달러(약 3조6천160억원)로, 1년 전보다 21% 늘었습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가격인하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판매량이 줄고 있는 것은 전기차 분야의 캐즘현상이라고 말 할 수 있지만 자율주행 관련 기술의 완성도가 빠르게 올라가면서 몇년을 늦춰 보다 완성도 있는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2분기에 전체 인력의 10%가 넘는 대규모 감원에 착수한다고 알린 바 있는데 수익성 악화를 비용절감으로 커버하려는 시도입니다

 

테슬라의 수익성 악화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의 전기차에 대한 지원 축소 발언으로 태슬라는 더 어려운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다 현대차의 조지아주 공장이 10월에 조기 가동을 시작하면 테슬라의 미국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빠르게 쪼그라들 가능성이 커 테슬라의 전성시대가 끝나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테슬라-Q2-2024-Update.pdf
6.5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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