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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천95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6.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는데 매출은 5천21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2.3% 증가했으며 분기 기준 최대를 기록했고 3분기 순이익은 1천783억원으로 62.1% 늘었습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천39억원을 4.2% 하회했는데 크래프톤은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에 힘입어 PC, 모바일, 콘솔 부문 게임 매출이 모두 고른 상승세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PC 부문 3분기 매출은 올해 2분기 대비 46%, 작년 3분기 대비 112% 각각 성장했고 성장형 무기 출시와 나만의 상점 시스템이 추가돼 게임 내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이 전 분기 대비 50% 가까이 증가했다고 크래프톤은 덧붙였습니다.
모바일 부문 매출은 전분기보다는 8%, 작년 3분기보다는 31% 늘었습니다.
크래프톤은 바로 이날 세계 200여개국에 동시 출시된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를 차세대 배틀로얄(최후의 1인이 승리하는 게임) 장르로 성장시킬 계획을 밝혔는데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는 사전예약만 5천500만명을 달성했습니다.
크래프톤은 이어 자회사 펍지 스튜디오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펍지 유니버스' 웹툰 시리즈 3개를 네이버 웹툰을 통해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동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실적발표 후 전화회의에서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는 출시 후 서비스 최적화를 최우선으로 둘 것"이라며 "사전예약으로 확보한 이용자가 실제 게임으로 유입되고, 재방문하고, 더 많은 이용자를 유료 이용자로 전환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배 CFO는 최근 게임업계 화두인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대체불가토큰(NFT) 상품과 관련해서는 "크래프톤은 예전부터 메타버스가 아니라 상호작용 가상세계(interactive virtual world)라는 표현을 써왔고 이를 구현하는 것을 장기 성장의 주요한 축으로 봤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게임 내 가상세계 안에 있는 재화나 콘텐츠가 의미를 가지려면 게임 자체의 경쟁력이 담보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빠른 NFT 상품 출시보다는 가치 있는 IP 확대에 중점을 두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신작 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츠의 마케팅 비용이 들어가고 있지만 확실히 개선된 실적을 보여주고 있고 전 분기는 IPO비용이 이벤트적으로 발생하여 둔화된 것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는 여전히 인기있는 IP로 크래프톤이 확실한 캐시카우가 되어 주고 있고 뉴스테이츠의 본격 런칭으로 신작게임 효과로 다음 분기와 내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11일 상장 시 보호예수를 확약한 물량이 풀리면서 평소거래량의 3배가 넘게 거래되며 주가가 장대양봉을 만들었습니다
실적에 따른 주가 반영이 이뤄지고 있고 모바일게임이 뉴스테이츠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는 모습입니다
3분기 실적 기준 저평가 구간에 있기 때문에 외국인투자자들도 점점 지분을 늘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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