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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주가가 5%대 반등세를 보이고 있는데 진에어는 지난 21일 주식시장에서 자본잠식 우려가 불거지며 19.46% 급락한 상황에서 자본잠식 우려가 과도하다는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는 모습입니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주식시장에서 오후 12시 21분 현재 진에어 주가는 전거래일 보다 4.58% 상승한 1만255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오전 10시 58분에 12,850원까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지난달 말 시가총액은 8456억원으로 이달 들어 1853억원 가량 줄어들어 6577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날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주 후반 진에어 주가 급락과 관련해 "자본 잠식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은 600억원 정도로 추정되는데 하루 동안 시가총액이 1500억원 감소한 것은 과도한 우려라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는데 그는 "과거와 다르게 진에어는 일본 여행 회복으로 4분기 흑자 전환을 앞두고 있고, 최대주주도 유동성이 충분한 대한항공으로 바뀌었다는 점이 중요하다"며 "자본잠식 리스크는 통제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지난달 말 주가와 비교할 때 이달 들어 월간 주가 등락률은 -21.91%를 기록하고 있어 주가는 52주 신저가를 기록한 상황입니다.
진에어의 자본확충은 유상증자 가능성을 말하는 것으로 지금 가격보다 싼 가격에 유상증자에 나서 자본잠식을 메꿀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다만 4분기 일본여행 수요 증가로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내년까지 이런 기조가 이어질 경우 유상증자 규모가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은 주당가치 희석에 대한 우려가 과도하다는 의견이 힘을 얻게 만들고 있습니다
진에어는 모회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 과정에서 계얄사인 저비용항공사간 사업구조조정 필요가 제기되고 있어 진에어의 매각이나 에어부산과 에어서울간 합병 등 다양한 방법이 논의되고 있는 과정이라 불확실성이 큰 상황입니다
진에어를 매각할 경우 대한항공이라는 튼튼한 모회사를 잃게되어 주가할인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 이를 인수하는 인수자가 CJ그룹이나 한화그룹이 될 경우 대한항공 만큼 튼튼한 모회사를 가지게 되어 주가를 끌어올리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에어서울과 합병은 규모가 커지는데 한계가 있는 합병이라 진에어의 기업가치에 큰 변화는 없어 보이기는 합니다
이럴 경우 덩치를 더 키우는 쪽으로 추가적인 유상증자가 필요할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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