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 테슬라를 비롯한 전기자동차(EV) 제조기업들의 주가가 40~50% 상승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웨드부시증권의 대니얼 아이브스 테크 애널리스트는 '스트리트 사인즈 유럽'에 출연해 "올해 전기차 주식이 50%까지 오를 수 있다"면서 "전 세계 친환경 기조가 대두함에 따라 올해 EV 주식이 50%까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테슬라만의 세계가 되는 것은 아닐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향후 10년간 전기 자동차 산업이 5조 달러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2020년 시장가치는 약 2,500억 달러다 제너럴모터스(GM)과 포드 또한 새로운 전기차 기업으로 새로 평가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V 제조업체 뿐 아니라 EV 배터리 제조 기업들도 강세를 보일 것이라는 골드만삭스의 전망도 최근 나왔습니다.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이는 EV 관점에서 지난 20~30년 동안의 혁신 성장 동향 중 하나로 많은 투자자들은 앞으로 이 분야에 투자해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테슬라가 다른 전기차 업체들과 차별화되는 한 가지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에 15억 달러를 투자했다는 점입니다.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지금 비트코인에 묶여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라면서 "이는 양날의 칼일 수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테슬라가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전략이라고 믿는데 테슬라는 작년 EV 차량 판매보다 비트코인에서 거둔 수익이 더 컸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앞으로 12~18개월 안에 미국 법인의 3%~5%가 비트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폐에 투자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테슬라가 독주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 완성차 업체들이 본격적으로 진입하면서 전기차가 친환경차의 주력으로 떠 오르고 내연기관차를 역전할 것이라는 분위기가 올 해 커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도 긴장하고 있는 분위기이지만 전체적으로 전기차 시장 성장률이 크기 때문에 테슬라도 다른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도 함께 성장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