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르테미스(Artemis) 프로그램이 달을 다시 찾는 비행시험으로 본격 시작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29일 오전 8시 33분(한국시간 오후 9시 33분) 이 프로그램 1단계 계획의 핵심인 로켓을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의 케네디우주센터에서 발사하기로 했는데 이는 미국이 1972년 아폴로 17호 뒤 50여 년 만에 재개하는 유인 달 탐사 프로그램인 '아르테미스'의 첫 비행 미션입니다.

 

사상 최대 추력으로 알려진 대형 로켓 '우주발사시스템'(SLS)에 실려 떠나는 유인 캡슐 '오리온'은 약 42일에 걸쳐 달 궤도를 돌게 됩니다.



총 길이 98.1m로 32층 건물 높이인 SLS는 아폴로 우주선을 달로 보낸 새턴5(111m)보다 짧지만 최대 추력이 400만㎏ 정도로 15% 더 강화됐습니다.

 

오리온은 유인 캡슐이지만 실제 사람을 대신하는 우주복을 입은 마네킹 3개가 탑승할 예정인데 우주 비행사가 달에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우주선과 장비가 제대로 제작됐는지 확인하는 것도 첫 비행 시험의 주목적입니다.

 

이번 비행은 아르테미스 임무의 전체 일정을 좌우할 수도 있는 중요한 첫 출발로 이 단계가 성공해야 2단계인 2024년의 유인비행, 3단계인 2025년 최초의 여성과 유색인종 우주비행사의 달 착륙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NASA는 달을 전진기지로 삼아 화성을 비롯한 심우주 유인 탐사를 진행하는 더 큰 그림을 그려놓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문재인 전 대통령시절 미국과의 미사일협정 종료와 함께 "아르테미스(Artemis)" 프로그램 참여를 조바이든 미국대통령과 협약하여 우리나라도 한 부분을 책임지게 되었습니다

 

우주개발을 넘어 심우주탐사에 우리나라도 적극참여하면서 우주개발에서 획득한 첨단기술의 소유권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누리호 관련주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비츠로테크

한양이엔지

한양디지텍

미코

AP위성

쎄트렉아이

제노코

한화

한화우

한화시스템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인텔리안테크

하이록코리아

이수페타시스

현대로템

이엠코리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