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h2z8lJ5w0HA

안녕하세요

정부의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전면등교가 한 달 만에 중단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온라인 교육주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날 교육부는 20일부터 수도권의 모든 학교, 비수도권에서는 과대 학교와 과밀 학급을 중심으로 밀집도를 3분의 2 수준으로 조정한다고 밝혔는데 정부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멈추고 고강도 거리두리 정책으로 선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지역 초등학교는 오는 20일부터 겨울방학까지 매일 등교하는 1~2학년을 포함해 총 4개 학년만 등교가 가능해집니다.

 

이는 앞서 발표된 교육부 방침(6분의 5)보다 강화된 조치로 3~6학년은 하루 2개 학년만 등교가 가능해진 셈입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초등학생 확진자도 많고 24일에 방학하는 학교도 많다"며 "교육부랑 협의해서 밀집도 제한을 강화하는 것으로 했다"고 말했고 서울시교육청은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경우 기존 교육부 안내와 동일하게 3분의 2 이내 등교로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학습관련주들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 중3의 경우 조기졸업식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고 비대면수업으로 겨울방학이 길어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달 18일부터 식당·카페의 경우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4인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며 미접종자는 혼자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유흥시설·식당·카페 시설은 밤 9시까, 영화관·PC방 등은 밤 10시까지로 영업시간이 제한됩니다.

 

비대면수업이 길어지면서 온라인학습관련주들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학교수업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고 교육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높은 부유층과 빈곤층의 교육기회의 차이가 깊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는 온라인 학습에 대한 접근성이 교육의 차이를 만들 것으로 우려하고 있어 학교장 재량으로 등교수업을 허용하고 있지만 겨울방학으로 인해 온라인 학습 성수기가 다가오고 있어 관련주들의 실적호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온라인 교육주

아이스크림에듀

아이비김영

NE능률

메가엠디

메가스터디

씨엠에스에듀

비상교육

YBM넷

대교

디지털대성

윌비스

멀티캠퍼스

웅진씽크빅

이퓨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