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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EzA27GrUKtM

안녕하세요

코스닥 상장사인 에디슨이노가 핵심 신사업인 전기차 사업을 위해 LG에너지솔루션으로부터 배터리 셀을 공급받게 됐는데 에디슨이노는 공급받은 셀을 배터리 모듈 및 팩으로 제조해 전기버스를 생산하는 에디슨모터스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에디슨이노는 LG에너지솔루션과 올해 190억 규모의 배터리 셀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에디슨이노 관계자는 "철저한 품질관리 및 안전 관련 규정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배터리 셀을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 계약 체결은 LG로부터 파트너로서의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이번 LG엔솔과의 배터리 셀 구매 계약으로 에디슨이노의 자금력과 향후 전기차(BEV) 사업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에너지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는 25일 보고서를 통해 전기차(BEV+PHEV) 시장 규모가 올해 974만대에서 2025년 2172만대로 2.2배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는데 BEV와 PHEV에 사용되는 배터리 팩의 글로벌 시장 규모도 2022년 750억달러에서 2025년 1590억달러로 2.1배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에디슨이노는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 기업 유앤아이에서 에디슨이노로 사명을 변경하고 전기차 부품 사업부를 신설하는 등 전기차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는데 이미 전기버스용 배터리 팩을 공급하며 전기차 사업을 본격 전개하고 있습니다.

 

에디슨이노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전기차 배터리 팩 공급망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전기오토바이를 포함한 LSV(Low Speed Vehicle, 저속차량) 배터리 팩 사업을 포함한 신사업 성장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디슨이노의 모회사인 에디슨모터스에 전기버스용 배터리 팩을 공급하는 것이라 내부거래라 할 수 있어 이게 주가가 오를 일인가 생각되는데 최근 전환사채를 발행했고 유상증자를 진행하고 있어 청약을 유도하기 위해 주가를 끌어올릴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에디슨이노의 1분기 실적은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데 내부거래를 통해 실적호전 가능성도 있어 보이지만 내부거래라 성장성에는 한계를 갖고 있어 보입니다

 

결국 에디슨이노와 모회사인 에디슨모터스와의 거래는 에디슨이노 유상증자 성공을 위한 머니게임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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