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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DkY2rh01qQ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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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차와 기아의 협력업체인 자동차부품사 씨티알모빌리티의 주가가하염없이 흘러내리다가 이제 주가 바닥이 다가왔다는 시장의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씨티알모빌리티는 엔진구동부품과 현가장치 등을 만드는 자동차 부품회사로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인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현대차와 기아차에 독점 납품하고 있고 최근 현대모비스와 함께 e-코너 시스템을 개발해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에 적용할 것으로 알려져 전기차 부품사로도 전환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씨티알모빌리티는 알루미늄 단조기술도 갖고 있어 차량경량화에 기여하는 잗ㅇ차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씨티알모빌리티의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부품인 알루미늄컨트롤암은 국내 유일 기술로 알려졌는데 현대차그룹은 엔진을 드러낸 전기차의 내부 공간을 고객에게 돌려주겠다고 선언할 만큼 알루미늄컨트롤암은 차량경량화와 차량 내부 공간의 확대를 가져올 수 있는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씨티알모빌리티는 지난 해 경영권 승계가 이뤄졌는데 아버지에서 아들로 경영권이 상속되면서 아직까지는 실적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씨티알모빌리티가 발행한 1회차 전환사채는 주가 하락으로 최저 전환가격으로 가격조종이 되어 이제는 주가 부양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데 트럼프의 재집권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전기차와 친환경차에 대한 정책들이 철회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씨티알모빌리티의 주력사업이 생명력을 좀 더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환사채의 전환가격이 최저 전환가격으로 조정될 경우 발행사는 호재성 재료를 내놓아 어떻게든 주가부양을 통해 주식전환을 유도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씨티알모빌리티의 경우 상속세 문제가 걸려 있어 보다 혼란한 양상을 나타내며 주가도 더 큰 폭의 하락세를 나타냈지만 저평가 부분이 개선되며 기업가치를 회복해 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분야의 캐즘과 트럼프의 재집권 가능성이 오히려 씨티알모빌리티에게는 주력사업의 생명력 연장이라는 호재성 재료를 가져다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씨티알모빌리티 IR 2019.pdf
9.07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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