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통명가 신세계가 소비진작을 위해 소비자들을 끌어모으니 진심 마케팅의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년 유통가는 연말 소비시즌을 야금야금 앞당서 11월에 크리스마스 조명과 캐롤을 남발하곤 하는데 특히 겨울 추위가 일찍 찾아온 계절엔 더욱 열심히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전 일본 도쿄의 유통가에서 펼치던 마케팅 기법인데 우리나라 백화점들도 그대로 베껴서 하고 있는 것이 외관조명에 화려한 LED조명을 도입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덧씌우는 것입니다

 

올 해 신세계 백화점은 본점에 그 전에 볼 수 없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조명을 보여주고 있어 젊은이들의 '셀카명소'로 뜨고 있는데 바람직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사회전반에 우울감이 커지고 활력이 떨어진 상황인데 우울한 맘을 달랠 수 있는 보는 재미라도 있다는 것이 위안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 오랜 경기침체로 잃어버린 세대들은 일자리 고통으로 활력을 읽고 힘들어 할 때도 겨울철 일루미나이트를 통해 위안받았다는 이야기들을 많이 했는데 도쿄의 일루미나이트는 하나의 관광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작품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울시도 청계천변에 일루미나이트를 예쁘게 꾸며놓곤 하는데 신세계백화점 같은 유통명가들이 나서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것도 소비진작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강남에 포스코도 회사 앞에 예쁜 일루미나이트를 꾸며놓아 셀카찍기 좋은 "핫스팟"으로 점점 명성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신세계가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고 사업의 고삐를 다시 다 잡는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도쿄 시부야 푸른동굴 
도쿄 시부야 푸른동굴
도쿄 시부야 푸른동굴
도쿄 시부야 푸른동굴
POSCO 겨울나무터널
POSCO 겨울나무터널
POSCO 겨울나무터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