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Pi5xioPBl_c

안녕하세요

삼성전자가 BTS와 함께 뉴욕타임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신제품 '갤럭시Z플립4' 홍보에 나섰습니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10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총 15개의 스크린을 통해 약 1시간 동안 '갤럭시Z플립4 X BTS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상영했는데 런던 피카델리 서커스에서도 동시간대 광고 영상을 내보냈습니다.

 

뮤직비디오 스타일로 제작된 해당 영상은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 2개와 '갤럭시 Z플립4 광고'가 묶인 약 10분 분량의 영상으로 1시간 동안 반복 상영됩습니다.

 

첫 번째 영상은 'Unfold your world with Z Flip4'를 주제로 했으며 약 4분 20초 분량으로 BTS 팬인 주인공 소녀가 Z플립4를 통해 가상의 시공간에서 BTS를 만나는 경험을 소녀의 시각으로 전달하는 내용을 담았고 영상은 BTS의 곡인 'Yet to come'에 맞춰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두 번째 영상은 'Over the Horizon 2022 produced by SUGA of BTS'로 약 1분 30초 분량으로 만들어졌는데 지난해에 이어 슈가가 Over the Horizon 편곡에 참여했으며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영상입니다.

 

BTS멤버 전원이 영상에 참여해 Z플립4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순간들을 BTS만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표현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향후 서울 코엑스·도쿄 시부야 등에서 13일 정오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현장에서 디지털 옥외 광고의 QR코드를 촬영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BGM을 들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보라색을 시그니처 컬러로 강조하며 2017년부터 꾸준히 해당 색상 제품을 출시해왔는데 2017년 갤럭시S8 오키드 그레이를 시작으로 2018년 갤럭시S9 라일락 퍼플, 2021년 갤럭시S21 팬텀 바이올렛, 지난해 갤럭시Z플립3 라벤더 등이 출시돼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모바일 경험) 사업부장(사장)은 10일(현지시간) ‘갤럭시 언팩 2022’(Unfold Your World) 행사 직후 미국 뉴욕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완벽성을 갖춘 갤럭시 Z 플립4ㆍ폴드4로 폴더블의 대중화를 완성하겠다.” 말했습니다.



노 사장은 “2025년까지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 50% 이상을 폴더블로 가져갈 것”이라며 “이 같은 공격적인 목표를 천명하기 위해 올해를 ‘폴더블 1000만 대 이상’의 숫자를 달성할 수 있는 원년으로 삼고자 노력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폴더블폰이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표준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비싼 가격에 절대수량에서 기존 프리미엄스마트폰을 대체하는데 한계를 나타내고 있어 삼성전자는 잘나가던 갤럭시노트모델을 단종시키는 "제하분주(濟河焚舟)"의 맘으로 폴더블폰 시장을 대중화하려 노력하고 있는데 아직 애플이 폴더블폰을 내놓지 않아서 시정선점효과를 삼성전자가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폴더블폰을 만들어 내놓고 있지만 가격면에서 삼성전자만큼 비싸기 때문에 중국 스마트폰의 장점인 가성비를 살리지 못해 삼성전자의 아성을 넘보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만 내후년 애플이 폴더블폰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그 전에 삼성전자가 확실하게 폴더블폰 시장의 강자로써입지를 강화하려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1000만대의 주량은 삼성전자의 기존 스마트폰 1억대의 의미를 갖는 것으로 폴더블폰 시장 대중화와 함께 삼성전자가 애플에 일찌감치 앞서나가는 선점효과를 노리고 있는 것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갤럭시Z플립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