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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빅은 지난 2009년 8월 현 문경안 회장이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혁신적인 VIVID와 무광 컬러골프공을 개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골프공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국내 골프공 시장 점유율 2위 브랜드로 도약한 회사입니다.
볼빅은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으로 인해 해외시장이 셧다운되면서 매출 실적이 부진했지만 작년 골프시장의 활황에 힘입어 매출 490억으로 전년인 2020년 385억 대비 27%의 매출 증가를 보일 정도로 큰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문경안 회장은 "볼빅은 그동안 혁신적인 연구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 그리고 우수한 선수들로 구성된 골프단 운영 등으로 글로벌 브랜드의 자리를 구축하였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재무 구조와 글로벌 골프 브랜드를 활용한 매출 및 이익 증대로 전세계 골프 시장을 선도하는 경영에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볼빅과 투자 유치를 진행한 TS인베스트먼트의 김영호 부사장은 "볼빅은 잠재적 미래가치가 있다고 판단함과 동시에 경영효율화를 통한 밸류업 기회가 크다고 생각하여 투자를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볼빅은 TS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티에스2020-13 M&A 성장조합’에 223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의했는데
전환우선주 615만8519주를 1주당 3621원에 발행합니다.
이번 투자금은 차입금 상환 등에 쓰일 것으로 보이는데 2020년 말 기준 볼빅의 총 차입금은 384억원 수준입니다
TS인베스트먼트의 실적발표를 보게 되면 현재 주가는 저평가 구간은 맞아보이는데 작년 실적 기준으로 4000원 정도가 적정주가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다만 대형 벤처캐피탈들이 상장하면서 중소형사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줄어든 것으로 보여 소외주가 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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