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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ejcdljcJ-l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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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베이스전자는 차량용 스마트키 시스템을 비롯해 차량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현대차와 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 기업들을 비롯해 GM, 볼보, 포드 등 해외 기업들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었지만 자동차 업체의 실적 부진이 지속되고 인도, 멕시코 등 해외시장 진출로 유동성이 급격히 악화하면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순손실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NH PE와 오퍼스PE는 당시 자금난을 겪고 있는 모베이스전자의 성장성에 투자했는데 현대·기아차의 1차 벤더로 경쟁력과 성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했고 이 같은 판단은 큰 수익으로 돌아왔습니다.

 

모베이스전자는 전기차시장 확대에 발맞춰 배터리관리시스템(BMS)과 전력변환장치(인베터, 컨버터) 등 전기차 부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체질을 완전히 바꿨습니다. 

 

수익성이 높은 전장부품의 매출이 늘면서 실적도 개선됐는데 2021년 실적 턴어라운드 성공한데 이어 현대·기아차 등 완성차 업체의 실적 호조와 반도체 수급 문제가 해결되면서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2022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9222억원, 영업이익 439억원, 순이익 68억원을 거두며 빠르게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 프라이빗에퀴티(이하 NH PE)와 오퍼스프라이빗에퀴티(이하 오퍼스PE)가 자동차 부품 기업 모베이스전자의 투자금 회수(엑시트)를 마무리해 모베이스 매물부담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모베이스전자는 지난 5월 글로벌 자동차 그룹 르노 및 베트남 전기차 제조업체 빈패스트와 전장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모베이스전자는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오는 2025년부터 4년 동안 르노에 키셋을 공급 할 계획이며, 공급 규모는 300억원으로 알려졌는데 지난 2021년 르노와 110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체결한 계약을 통해 신규 차종에 키셋을 공급해 자동차 전장제품 제조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모베이스전자는 현대차와 기아가 주력 납품처이지만 르노와 베트남 빈패스트를 고객사로 받아들이면서 고객 다각화에 성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울러 모베이스는 SK이노베이션과 에너지저장장치ESS관련 배터리제어시스템BMS을 수주해 공급하고 있어 ESS사업도 진출해 있습니다 

 

현대모비스가 스텔란티스에 배터리관리시스템(BMS)를 공급하는데 있어 모베이스전자가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어 사업다각화가 빠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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