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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건설기계 제조판매 사업을 하는 두산밥캣이 올해 유럽 건설기계 시장 매출을 지난해에 비해 무려 35% 늘리는 야심찬 사업 청사진을 마련했습니다.
이를 통해 두산밥캣은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 이어 유럽을 '효자 시장'으로 만들 방침입니다.
두산밥캣은 최근까지 북미 지역에서 주로 활약해왔다. 이는 밥캣(현 두산밥캣)이 두산그룹에 인수되기 전에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州)에 근거지를 둔 미국 기업이었기 때문입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밥캣은 올해 유럽·중동·아프리카(EMEA)법인 매출이 지난해 매출보다 3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따라 EMEA법인은 지난해 매출 7억344만 달러(약 7900억 원)에서 35% 상승한 9억4964만 달러(약 1조700억 원)를 달성하는 셈입니다.
두산밥캣 매출은 그동안 약 73%가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서 이뤄졌습니다.
전자공시시스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두산밥캣의 지난해 총 매출 38억6870만 달러(약 4조3700억 원) 가운데 북미 지역 매출 26억6392만 달러(약 3조 원), 유럽 지역 매출 7억344만 달러(약 7940억 원), 아시아·남미 지역 매출 2억6133만 달러(약 2950억 원)를 기록해 아직까지 북미 지역이 주력 사업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사업 영토를 유럽으로 넓혀 시장 다변화와 이를 위한 다양한 판매 전략을 내놓고 있는 셈입니다.
두산밥캣은 지난 2018년부터 유럽 시장을 타깃으로 한 소형 굴착기 신모델을 내놓아 현지 딜러망과 마케팅을 강화해왔는데 특히 지난해에는 회전식 텔레핸들러(지게차와 크레인을 융합한 다목적 중장비)를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 모델을 내세워 제품 라인업(상품군)을 강화했습니다.
이 같은 전략에 힘입어 두산밥캣은 유럽 시장에서 2017년 6%대에 머물던 소형굴착기 시장점유율이 올해 1분기 말 9%대로 늘어나 두 자릿수 점유율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두산밥캣은 올해 유럽·중동·아프리카(EMEA)법인 매출이 지난해 매출에서 3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유럽 시장은 소형 굴착기와 텔레핸들러에 대한 선호도가 크다”며 “또한 지난해부터 소형 휠로더, 아스팔트 도로 정비에 필수로 사용되는 라이트 콤팩션, 소형 굴절식 로더 등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해온 결과 현재 가장 다양한 로더 라인업을 보유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 “2017년 17개에 이르던 EMEA 산하 법인을 8개로 재편해 조직을 효율화 해왔다”며 “향후 수익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두산밥캣은 콤팩트 트랙터, 잔디깎이 등 북미에서 인기를 모은 농경·조경 제품군을 유럽시장에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두산밥캣이 두산인프라코어에서 두산중공업으로 최대주주를 교체하고 나서 두산그룹의 지배구조 개선이 완성되어가는 모습입니다
두산밥캣은 지게차 사업부를 인수하여 매출 외형을 더 키울 수 있는 사업구조조정도 마무리 수순으로 들어갔는데 이제는 실적을 보여줄 시기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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