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개미투자자들이 거대 금융기관에 ‘본때’를 보여주기 위해 집중 매수했던 주식과 상품 가격이 일제히 급락했는데 게시판 사이트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에서 뭉친 미 개미투자자들의 반란이 힘을 잃어가는 모습입니다.

2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게임스톱 종가는 전날 대비 60% 하락한 90.00달러를 기록했는데 전날 30.8% 급락한 데 이어 이번주 들어 연이틀 큰 폭으로 추락했습니다.

게임스톱 주가는 지난주 400% 이상, 1월 전체로는 1,600% 상승했지만 2월 들어 두 거래일 만에 그간 상승분의 상당 부분을 반납했고 1월27일의 고점 347.51달러 대비로는 74% 넘게 하락했습니다.

특히 이날은 개미들이 주로 이용하는 무료 증권거래 앱 로빈후드가 게임스톱 주식에 대한 매수한도를 4주에서 100주로 올려 거래제한을 완화했고 그럼에도 주가가 급락한 것을 볼 때 개미들의 매수 의지가 상당히 위축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개미들이 공매도 세력을 혼내주겠다며 추가로 선택한 은 역시 가격이 급락했는데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3월물 은 선물은 전날 9% 급등해 8년 만의 최고치를 찍은 지 하루 만에 10.3% 급락했습니다.

금융정보 분석업체 S3파트너스는 지난주 개미들이 게임스톱에서 벌인 집단적 매수로 공매도 세력은 200억 달러의 손실을 봤으나 이번 주에는 손실 규모가 134억 달러로 낮아졌다고 추산했습니다.

반대로 개미들이 손해 볼 가능성은 커지고 있는데 레딧 발 투자 과열 현상이 잦아들 경우 고점에서 매수한 개미들이 혼쭐날 차례가 될 것이라는 경고가 나옵니다.

결국 공매도 헤지펀드들이 버틴 것이 손해를 줄이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는데 개인투자자들의 큰 손들이 빠져나가면서 공매도와의 전쟁이 힘을 잃고 있는 것을 개인투자자들이 목격하고 있는 것으로 덕후라고 불리는 투자자들은 결코 바보가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레트로 게임을 즐기는 덕후들은 미국 사회에서도 성공한 사람들이고 우리 사회에서도 성공한 사람들로 이들이 공매도 헤지펀드들을 혼내고 고점에서 차익실현하고 빠져나가면서 일반 개인투자자들 만으로는 게임스톱 주가를 유지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