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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Cejx43HvNI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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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국 테슬라와 포드가 전기차 분야에서 가격인하 전쟁을 벌이면서 전기차 원가 비중에서 약 40%를 차지하는 전기차 배터리 가격인하에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국 GM은 전기차 시장 후발주자로 테슬라와 포드의 전기차 가격인하 전쟁에 참전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지만 미국 GM의 전기차배터리 파트너인 SK온에 전기차 배터리 성능문제를 제기하고 나서 내부적으로 전기차배터리 가격 인하 압박을 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기차배터리 가격을 낮추기 위해 NCM 배터리에 비해 성능이 낮은 대신 가격이 저렴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의 채용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 전기차배터리 업계는 뒤늦게 LFP배터리 개발에 나서고 있는 것인데 중국 보다는 후발주자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중국 배터리업체들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LFP배터리 개발에 앞서있는 상황입니다

 

NCM 배터리 분야 세계 1위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던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LFP 배터리 개발에 투자를 늘리고 있는데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중국 난징공장의 ESS(에너지저장장치) 생산라인 일부를 LFP 배터리 라인으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SK온은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인터배터리 2023'에서 LFP배터리 시제품을 공개할 계획인데 이 회사는 향후 LFP 배터리와 코발트 프리 배터리를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EG는 전기차와 가전제품 모터의 자석부품 원료로 사용되는 고순도 산화철을 생산하고 있는데 산회수 설비의 설계 및 시공, 운전능력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산화철 전문업체로서 고급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EG의 산화철은 세계시장의 우수한 품질과 신뢰성으로 해외 세계 최대 페라이트업체 및 국내외 대부분의 페라이트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로 호평 받고 있는데 고급산화철의 경우 세계시장에서 동사의 점유율은 12~15%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국내 전기차배터리업체들이 LFP배터리 시장에 뛰어들면서 고급산화철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EG의 실적호전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2차전지 20220530 신영증권.pdf
5.58MB
2차전지소재전쟁 20210810 삼성증권.pdf
1.09MB
LFP배터리 소고 20211117 삼성증권.pdf
1.32MB

https://youtu.be/dtQ9Y_4fiT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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