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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K-vp7cyD0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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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공업은 1969년 설립된 자동차 내장재 제조사로 주요 제품은 시트패드, 암레스트, 헤드레스트 등이며 주요 고객사인 현대차그룹의 매출 비중은 지난해 3분기를 기준으로 50%에 달해 현대차의 실적에 연동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현대공업은 2021년부터 현대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 외 아이오닉5와 기아의 EV6 등으로 내장재 공급을 확대하면서 역대급 매출 기록을 경신 중이고 아울러 영업이익은 2019년 23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흑자 전환에 성공한 이후 2020년 127억 원, 2021년 131억 원, 2022년 150억 원을 달성해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이 올해 국내 생산량 목표치를 전년 대비 6.94% 늘어난 185만대로 정하고, 2025년부터 미국 조지아의 신규 공장을 가동하면서 현대공업의 실적은 계속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대공업의 실적호전은 현대차가 차량용반도체 부족에 따라 수익이 많이 나는 중대형 차량에 집중합면서 생산량 증가의 수혜를 입고 있기 때문인데 G90신차와 신형 그랜저 등 프리미엄급 차량의 판매호조가 수주를 늘리고 있어 실적호전의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현대공업은 현대차의 미국 생산에 따라 조지아에 공장과 물류창고를 확보해 동반 진출하고 있는데 현대차 미국 공장의 가동율 증가에 따라 생산과 납품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통상 히트 모델이 나오면 약 10여년에 걸쳐 꾸준히 부품이 들어가는 특징에 있어 안정적인 수익증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공업은 1조 원 이상의 수주잔고가 있어 외부 변수가 생겨도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데 지난 2021년 12월말 기준으로 2026년까지 현대차 수주잔고는 2370억 원, 현대트랜시스는 2028년까지 4372억 원, 리어코리아와는 2026년까지 2025억 원 등이 수주 잔고로 남아있습니다

 

현대공업의 지난 해 실적 기준 적정주가는 7,400원대로 평가되는데 저평가되고 있는 이유는 현대차와 기아에 의존하는 매출구조에 기인하는 것으로 수익다각화로 보다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져가야 한다는 숙제를 안고 있습니다

 

다만 인동첨단소재 관련해 현대공업이 투자한 에어에버배터리솔루션을 통해 유로셀에 2차전지 나노세라믹 코팅 분리막을 공급하고 있는 것이 신규사업으로 성장성을 가져갈 수 있을지 아직은 불확실성이 큰데 인동첨단소재와 엮겨 이미지가 나빠진 측면이 있습니다

 

최근 들어 유튜브에 현대공업 관련 막연한 급등을 시사하는 동영상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인동첨단소재 관련 주가급등 시 물린 쪽에서 털어내기 위해 비싸게 사줄 어리숙한 투자자들을 유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가는 결국 실적에 따라가는 것이지만 막연한 기대감은 묻지마 매수를 불러 상투물림의 비극을 만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현대공업 2021.pdf
1.13MB
현대공업 20210114 SK증권.pdf
0.80MB

https://youtu.be/9Bm-HiHWTm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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