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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c6YFC0pz0fg

안녕하세요

티웨이항공이 보잉사의 'B737~8' 기종을 도입하면서 고수익 노선인 일본 노선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일본 엔화가치가 떨어지면서 우리 국민들이 찾기 쉬운 동네가 일본이 되고 있고 일본도 경제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어 국내 저비용항공사들이 일본노선을 늘리는데 적극적입니다

 

B737~8기종은 신형 엔진과 연료 효율에 최적화된 윙렛(winglet)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됐는데 기존 운용 중인 동급 기종(B737~800) 대비 연료 소모와 탄소 배출을 약 14% 저감하는 등 연료 효율성이 높은 친환경 항공기로 꼽힙니다

 

좌석 수는 B737~800과 동일한 189석으로 경량형 시트를 장착했는데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Boeing sky interior)와 피벗(pivot)형 선반 적용으로 더 넓고 쾌적한 기내 환경을 제공하고 또한 좌석마다 개인 휴대기기 거치대, USB 충전 포트를 구비해 콘텐츠 감상 등 승객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B737~8 1호기를 국내로 도입해 현재 김포~부산 노선에 투입 중인데 이달 말 2호기 도입을 앞두고 있으며, 추후 국제선 운항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현재 티웨이항공이 운용 중인 항공기는 총 30대(B737~800·26대, A330~300·3대, B737~8·1대)로 향후 반납하는 B737~800기종도 순차적으로 B737~8기종으로 대체해 기단의 현대화와 동시에 전 세계적인 탄소 배출량 저감 움직임에 동참할 계획입니다

 

티웨이항공은 고수익이 보장되는 일본노선에서 이스타항공이 퇴출된 시기에 시장선점을 위해 노선확장과 가격할인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설 연휴를 노리고 적극적으로 할인항공권을 내놓고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하고 있어 실적호전 기대감이 주가에 선반영되는 모습입니다

 

2022년 3분기까지 실적은 적자가 이어지고 있지만 2023년은 흑자전환 가능성이 큰 상황으로 주가도 이를 선반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티웨이항공 2022년 하반기 IR.pdf
1.78MB
항공주 20220607 삼성증권.pdf
2.5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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