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ucQLWCtjNMU

안녕하세요

일본 해상자위대가 창설 70주년을 기념해 오늘 가나가와현 사가미만에서 역대 두 번째 국제관함식을 개최했는데 관함식은 군 통수권자가 함대와 장병을 사열하는 의식으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오전 10시 30분쯤 항공모함급으로 평가받는 대형 호위함 `이즈모`에 올라 의식을 치르고 일본해상자위대와 타국 함정들의 사열을 받았습니다.

 


호위함 `시라누이`를 필두로 기시다 총리가 탑승한 이즈모 등 함정 4척이 사가미만 동쪽에서 서쪽으로 항해했고, 나머지 선박 30여 척이 호위함 `아사히`를 따라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이즈모를 스쳐 지나갔습니다.



자위대의 호위함, 보급함, 수송함, 잠수함이 차례로 등장한 뒤 일본 호위함 `아시가라`를 따라 호주, 브루나이, 캐나다 등 외국 해군 선박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한국 해군이 파견한 최신예 군수지원함 `소양함`(1만1천t급)은 12개국 중 9번째 순서로 항해했습니다.

 


유튜브로 중계된 영상에서 한국 해군은 다른 나라 해군들과 마찬가지로 이즈모를 향해 거수경례를 했습니다.



미국 해군에 이어 일본 해상보안청 순시선을 끝으로 선박 사열은 마무리됐습니다.



상공에서는 자위대 항공기, 미국 전투기 F/A-18E 슈퍼호넷과 F-35B, 프랑스 팔콘 200 초계기가 연이어 비행했습니다.



해상자위대는 창설 50주년이었던 2002년에 첫 번째 국제관함식을 개최했고, 2019년에는 태풍 영향으로 관함식을 열지 못했습니다.



해상자위대는 이번 관함식의 목적으로 탄도미사일 대응, 안보협력 강화, 미일 동맹의 훈련, 해양안보 확보 등을 꼽았습니다.



한국 해군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이 고조되는 엄중한 안보 상황 등을 고려해 2015년 이후 7년 만에 일본이 주최하는 관함식에 참가했는데 우리 해군은 2002년 구축함 광개토대왕함, 2015년 구축함 대조영함을 각각 일본 관함식에 파견했으나, 올해는 전투 함정 대신 군수지원함을 보내기로 했는데 일본해군기인 욱익기에 전투함 승조원들이 경례하는 것에 부담이 되어 군수지원함을 보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함식의 하이라이트인 대함(對艦) 경례 도중 우리 전투 승조원들이 태평양전쟁 당시 일본 제국주의 침략상징인 해상자위대기인 욱일기에 경례하는 모습이논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날 해군이 해상자위대기가 달린 이즈모 쪽으로 경례한 모습이 포착돼 `욱일기` 경례 논란이 가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도통신은 "올해 관함식은 규모가 큰 편"이라며 2019년 한일 관계가 냉각돼 초대받지 못했던 한국이 이번 관함식에 참가한 점에 주목했는데 우리 해군이 일본 욱익기에 경례하는 모습을 두고두고 홍보에 사용해 욱일기의 제국주의 침략 역사를 은폐하는데 이용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현재 일본 방위백서에 독도를 미수복 영토로 표기하고 있고 우리나라가 독도를 강제 점유하고 있다고 쓰여있어 일본의 평화헌법이 개정될 경우 독도는 일본과 우리군이 국지전을 벌일 가능성이 가장 큰 지역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주한미군과 주일미군은 한일 양국의 영토분쟁에는 개입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갖고 있어 일본이 독도 영유권을 군사적으로 해결하려 한다면 우리 군과 일분군의 충돌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일본은 이를 위해 경항모를 2척 확보하여 동해상에서 공군력 활용에 앞서 있는데 윤석열 정부는 한국형 항공모함 설계 비용을 미국 스텔스전투기인 F-35A 20대 추가 수입에 전용하여 우리 해군의 숙원사업인 대양해군의 꿈을 저버렸을 뿐 아니라 동해에서 일본군에 전략적 우위를 내주게 만들었습니다

 

아울러 남북긴장을 고조시켜 일본의 평화헌법 개정의 명분을 주었을 뿐 아니라 일본군의 재무장화에 명분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이 윤석열 대통령실에 안보와 외교를 장악한 뉴라이트들이 있기 때문인데 이들의 국익은 우리나라가 아니라 일본우익이라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뉴라이트들은 이미 군사기밀 유출에 대해 대법원에서 유죄판결을 받기까지 했지만 여전히 윤석열 대통령실에서 실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해군에게는 치욕스런 날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