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sIIO7OAkMq4

안녕하세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결국 트위터 인수 대금을 깎겠다는 계획을 내놨습니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25일(이하 현지시간) 장 마감 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를 통해 트위터를 335억달러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 앞서 그는 트위터를 주당 54.20달러, 440억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후 트위터 주가가 하락하는 가운데 그는 트위터 가짜 계정 문제를 들어 인수절차를 '잠정중단'한 바 있습니다.

 


머스크가 인수가격을 낮추기 위해 이미 잘 알려져 있는 가짜 계정 문제를 들고 나왔을 것이란 분석이 지배적이었지만 일부에서는 그가 계약위반에 따른 위약금 10억달러와 이후 소송을 통한 막대한 배상을 감수하고라도 트위터 인수를 포기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트위터 주가는 인수가에 크게 못 미치는 30달러대 중반에서 움직이고 있는데 일론머스크가 상당한 테슬라 주식을 담보로 제공하고 트위터 인수자금을 마련했기 때문에 테슬라 주가하락은 추가적인 담보제공 필요성을 대두시키고 있어 이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고자 인수대금을 깍으려는 시도로 보여집니다.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와 관련해 이날 굳은 의지를 보여줌에 따라 트위터 주가는 큰 폭으로 뛰었는데 정규거래를 주당 1.40달러(3.91%) 오른 37.16달러로 마감한 트위터는 시간외 거래에서 2.66달러(7.16%) 급등한 39.82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편 CNBC에 따르면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뒤 수개월간 트위터 임시 CEO를 맡아 회사를 자기 입맛에 맞게 구조조정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머스크의 주장에 트위터 이사회가 어떻게 대응할 지 귀추가 주목받고 있는데 어제 스냅의 주가 폭락을 지켜봤기 때문에 매각가격 인하에 동의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이런 대형딜에 100억달러 규모의 인수대금 차이는 딜이 깨지는 사유가 될 수 있지만 트위터 이사회가 금리인상기라는 사실을 감안하여 일론머스크의 요구를 받아들일 수도 있어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