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역대급 엔저로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돈 있을 때 빨리 갔다오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일본이 엔저를 무기로 우리나라 수출기업들의 시장을 빼앗으며 우리 기업들의 실적악화를 예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도체가 죽을 쑤고 있는 동안 자동차가 수출이 살아나면서 그나마 우리 경제를 지탱해 주었는데 역대급 엔저로 수출가격경쟁력이 살아안 일본 도요타와 혼다 그리고 닛산과 쓰바루 같은일본 자동차 브랜드들이 현대차와 기아의 시장을 잠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우리 경제를 지탱하는 반도체와 자동차 모두 어려움에 빠져들 것이라는 예고가 드리운 것으로 무역수지 적자 뿐 아니라 경상수지 적자도 지속될 위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런데도 윤석열은 베트남에 놀라거 부자놀이에 빠져 있는데 정부 예산이 빠듯한 가운데 베트남에 수십억 달러 원조를 약속하고 있으니 하반기 국내 복지예산도 줄여 하층민들은 벼랑 끝에 내몰리고 있는 상황에 황당하다는 생각마져 듭니다

 

현대차와 기아가 수출가격경쟁력에서 일본차들에게 시장을 빼앗기면 자동차부품사들도 함께 어려움에 빠지게 되는데 지난 1분기 자동차 부품사들은 현대차와 기아의 어닝 서프라이즈에 동반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해 그나마 우울한 수출시장에 한 줄기 희망의 빛을 보여주었는데 이제 일본이 역대급 엔저로 자동차 시장마져 우리 기업들의 시장을 잠식할 것으로 보여 우울한 하반기가 될 염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여기다 가성비를 앞세운 중국차들이 제3세계 나라들 사이에서 현대차와 기아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어 전통적으로 우리 차들이 경쟁력을 가진 시장에서 중국차들에게 시장을 잠식당하고있어 일본과 중국에 사이에서 넛크래커 꼴이 될 위험이 점점커지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시대에 자동차 엔진을 못 만들던 중국차들이 전기차 시대에 전기모터와 전기차배터리를 만들줄 알게되면서 우리 현대차와 기아의 강력한 경쟁자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나마 어려운 가운데 현대차와 기아가 전동화 전략을 가속화 시켜 주는 것이 자동차 부품사들에게 희망이 되고 있는데 어차피 내연기관차들은 2030년을 전후해 선진국을 중심으로 판매가 중단될 것으로 예고 되고 있어 전동화 전환을 서두르는 것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시장은 과거 전자시장에서 아날로그에서 디지탈로 전환되는 시기와 같은 대변혁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데 200년 역사의 내연기관의 시대가 끝나고 전기모터의 시대가 시작되면서 에너지 시장부터 큰 변화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대변혁의 시대에 시대착오적인 윤석열 정부가 들어선 것은 우리나라와 국민경제에 큰 불행이 아닐 수 없지만 30년 불황을 겪은 일본에게는 축복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결국 우리나라에 보수정권이 들어서면 국민들 개개인 가슴속에 "각자도생"을 새기고 살아야 한다는 말처럼 투자자들도 "각자도생"의 길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엔달러환율
원엔환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