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한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테크, 미 제약사 모더나는 영국발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 백신 효능을 검증하는 테스트에 각각 착수했습니다.

화이자는 21일(현지시간) 성명에서 변종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면역 반응을 하기 위해 코로나 면역력을 보유한 사람들로부터 혈액 샘플을 채취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CNN 방송과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화이자와 함께 백신을 공동 개발한 바이오엔테크의 우구르 사힌 최고경영자(CEO)도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백신은 변종 바이러스에도 대처할 가능성이 크다"면서 백신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2주간의 연구와 데이터 수집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사힌 CEO는 변종 바이러스는 1천270개의 아미노산 가운데 단지 9개 아미노산이 변이한 것이라면서 코로나 백신은 변종 바이러스에 대응할 아미노산을 99% 함유하고 있어 효능이 있을 것으로 자신했습니다.

그는 이어 자사의 백신이 바이러스 유전정보가 담긴 `메신저 리보핵산`(mRNA·전령RNA)을 활용해 개발됐기 때문에 "돌연변이를 모방한 백신을 직접 만들 수 있다"면서 "기술적으로 6주 이내에 새 백신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모더나도 성명을 내고 "우리의 백신이 유발하는 면역력은 영국발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보호 기능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몇 주 동안 추가 실험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신을 너무 빨리 샀으면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 검증 안된 백신으로 대응할 뻔 했네요

바이러스는 자체적으로 변이를 계속해 그 바이러스에 맞는 백신을 개발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영국의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에 대해 기존 개발된 코로나19백신 무용론이 나오는 까닭입니다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이 새로 개발된 기술로 mRNA기반으로 개발된 백신이라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것인데 이번에 변종 바이러스에 적합한 백신을 개발할 경우 기존 백신과 별개의 백신이 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