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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5XDoPn055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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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메타랩스가 계열사의 탈모관련의약품과 인공지능Ai 관련 사업으로 시장의 인기테마에 제대로 올라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메타랩스는 의류업체로 시장에 상장해 이후 탈모관련 제약사업에 뛰어들었고 인공지능AI애드 사업에도 뛰어들어 시장내 인기있는 의료AI와 교육AI 사업에 모두 관련된 종목으로 시장참여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타랩스의 사업영역은 패션부문과 화장품부문이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패션부문의 'BNX', 'TANKUS', 'KAI-AAKMANN', 'Eryn brinie' 4개 패션브랜드를 온라인, 홈쇼핑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 라이선스 사업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엔비룩(ENVYLOOK)'은 자사몰과 국내 및 해외 다양한 온라인 소셜커머스, 패션플랫폼 채널 등을 확보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화장품부문은 2018년 화장품 바이오회사 인수합병을 통해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의 제조,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펩타이드를 직접 개발, 생산하여 이를 원재료로 고부가가치의 기능성 화장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고 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 내 화장품 ODM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적은 실망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 1분기 패션부문 14억원, 화장품부문 및 기타 1억원으로 총 15억원의 매출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이 중 패션부문에서 발생한 매출액은 전체 매출액 중 약 9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메타케어를 통해 의료헬스케어 사업을 벌이고 있는데 병원경영지원서비스(MSO), 두피/모발 헤어케어 및 코스메슈티컬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MSO 병원경영지원회사는 병원경영 전반(구매, 인력관리, 진료비 청구, 마케팅, 홍보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지칭하며,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타케어는 제휴 계약을 맺은 병원들을 통해 경영진원 전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컨설팅 매출로 약 25억원의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는데 메타케어의 주요 고객 병원은 모발이식과 탈모관리에 특화도니 병원들입니다

 

메타랩스는 4월 모발이식 중점 진료 병원인 모모성형외과의 토탈 탈모 헬스케어 파트너인 모모랩스를 자회사로 편입했는데 이를 통해 회사는 국내 1·2위 모발이식 중점 병원들과의 파트너십을 보유한 최대 규모의 탈모 전문 의료 컨설팅 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 할 것은 이들 의류와 화장품 그리고 의료컨설팅  분야 모두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어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으로 현재와 같은 수익성으로는 계속기업가치를 갖기 어려워 지속적으로 유상증자를 통해 외부자금의 유치를 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지난 해 11월 5대1 액면병합을 통해 주식수를 줄이고 최대주주 지분이 55.69%까지 급등하였고 올 해 7월 4일을 납입일로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는데 운영자금 40억원과 채무상환자금 185억원 타법인취득액 75억원으로 사용하기 위한 유상증자입니다

 

이중 40억원만 실제로 회사에 유입되는 자금이고 나머지는 증자와 함께 사외로 유출될 자금이라 유상증자로 재무구조가 좋아지는 것은 별 의미 없어 보이고 최대주주 지분도 희석되며 사업내용은 별 변화가 없는 그저 머니게임에 지나지 않아 보입니다

 

현재 인공지능 테마바람을 타고 상한가로 급등할 수도 있었지만 유상증자가 끝나고 나면 주식수가 급증하여 주당가치 희석의 위험성이 커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현재 사업의 수익성이 의문이라 밑빠진 독에 물 붓기에 지나지 않아도 머니게임으로 주가는 급등락을 빠르게 진행하기 때문에 투기적인 매매를 선호하는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딱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국 머니게임을 하는 투기세력에 농락당할 수 밖에 없어 끝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닌가 우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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