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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NyoWdLSsmf8

안녕하세요

중국 정부가 '제로 코로나' 방역 정책을 완화한 지 10여 일 만에 중국 전역에서 3년 전 코로나19 발발 초기의 혼란이 재현되고 있고 이에 택배 주문은 늘고 택배기사는 확진으로 급감하면서 물류망이 마비되면서 동방이 반사이익을 기대하는 저가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선 확진자가 급증하고 강추위가 중국 전역을 휩쓸면서 고성능 마스크가 수요 폭증으로 가격이 급등하고, 양성자가 늘고 있어 물류 마비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국의 택배망도 마비되면서 지연·연착 현상이 일상화됐고 있는데 중국 국가우정국 데이터에 따르면 이달 들어 코로나 확산으로 택배 물량이 급증해 하루 평균 3억6000만 건으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홍콩 성도일보는 최근 택배 물량이 평소의 3배로 급증했지만, 배달 기사는 확진자 증가로 절반 이하로 감소했다고 보도했는데 배달원 부족 현상에 택배 가격도 30%가량 인상됐지만 최근 영하 10도 이하의 한파까지 몰아치면서 베이징 일대의 물류 마비 현상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입니다.



종합물류기업인 동방은 항만하역 및 육해공 운송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이번 중국 물류망 차질로 인한 물류비 상승과 중국 대신 우리나라로 공급지를 이전하는 해외바이어들이 늘고 있어 동방의 일거리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중국 물류 마비는 상당기간 이어질 가능성이 커 보이기 때문에 우리나라를 대체 공급지로 전환하는 바이어가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동방은 이들 수출물량의 항만물류를 담당하기 때문에 일거리가 급증하고 있어 실적호전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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