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lfURne7AlX0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를 흥행시킨 시프트업이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대성창투의 주가가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5일 오후 1시 28분 현재 대성창투는 전 거래일 대비 490원(14.61%) 오른 380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최근 내부적으로 상장 방침을 확정하고 조만간 상장 주관사를 선정할 전망입니다. 



시프트업은 지난 7월 IMM인베스트먼트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투자받으면서 1조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유니콘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3년 설립된 시프트업이 상장을 결심한 것은 지난 4일 출시한 니케의 흥행 때문인데 니케는 전투형 안드로이드가 수수께끼의 기계와 맞서 싸운다는 내용의 서브컬처 장르 삼인칭 슈팅(TPS) 게임으로 출시 이후 한국과 일본, 대만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도 리니지, 오딘, 히트2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고 미국 시장에서도 인기 게임 1위, 매출로는 10위권 안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한편 대성창투는 과거 시프트업에 투자한 사실이 부각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앞서 허윤석 대성창투 이사가 과거 투자 포트폴리오에 시프트업을 담았다는 사실이 언론 보도를 통해 발표된 바 있어 시장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https://youtu.be/BLVL4Uqn7R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