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LG디스플레이는 내달 11일 개막하는 국제전자전시회(CES 2021)에서 실생활에 적용된 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공개합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투명 OLED를 양산하는 LG디스플레이는 식당과 지하철, 스마트홈 등 3개 투명 OLED 전시 공간을 통해 다양한 활용 방식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레스토랑 존'은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필요한 음식점 컨셉을 제안하는데 일식당 스시바에서 손님과 요리사 사이에 투명 OLED를 설치하고, 칸막이 역할을 하는 동시에 투명 OLED 디스플레이로 메뉴 확인과 주문, 대기 중 영상 시청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스마트홈 존'에서는 침대와 투명 OLED를 결합한 '스마트 베드'를 선보이는데 침대 프레임 내부에서 올라오는 투명 OLED를 통해 날씨 정보를 확인하거나 TV 또는 영화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 존'은 투명 OLED가 지하철 객실 유리창을 대체해 승객이 바깥 풍경을 보는 동시에 노선도나 지역 정보를 확인하는 활용방식을 소개했습니다.

투명 OLED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자발광 패널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 기술인데 기존 투명 LCD의 투명도는 10% 수준이었지만, 투명 OLED는 투명도를 40%까지 구현해 유리처럼 깨끗하면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커머셜사업담당 박종선 전무는 "투명 OLED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로 쇼핑몰과 건축 인테리어뿐 아니라 자율주행차와 항공기 등 모빌리티 분야에서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기존 디스플레이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그동안 CES에서 고객사를 대상으로 비공개 전시를 진행해왔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일반 관람객까지 포함하는 공개 전시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OLED시장이 넓어질수록 LG디스플레이의 수익성은 개선되는 것으로 가격이 저렴한 LCD 비중이 줄어들고 고부가가치 OLED가 늘어나는 것은 LG디스플레이의 기업가치를 키워 줄 겁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