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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 대란 2차 조짐으로 관련 수혜주들에 대한 관심이 몰린 가운데 KCTC도 상한가로 급등했습니다.
26일 장종료 현재 KCTC는 전일 대비 2070원(+30%)급승한 상한가 897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해운업계에 따르면 대표적 글로벌 컨테이너선 운임지수인 상하이컨테이너선운임지수(SCFI)는 지난 23일 2979.76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는데 코로나19 사태의 직격탄을 맞은 지난해 4월 말(818) 대비 세 배 이상으로 급등한 것입니다.
한국 수출기업이 주로 이용하는 미주와 유럽 항로 운임이 크게 상승했는데 미주 동부해안 항로 운임은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5687달러, 서부해안 운임은 4976달러를 기록했는데 두 노선 모두 역대 최고치로 유럽 운임도 4325달러로 전년 동기(753달러) 대비 여섯 배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이처럼 ‘화물대란’이 수개월째 이어지면서 국내 수출기업들이 선박 부족으로 수출을 못 하는 사상 초유의 위기에 몰리면서 관련 테마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출입 물류전문기업인 KCTC는 컨테이너터미날,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사업, 소화물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상 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또 KCTC는 쿠팡의 물류창고 업무를 제휴 중이라는 사실이 매수세를 불러 온 것으로 보이는데 코로나19재확산으로 물류주문이 폭증하고 있는 것도 수익증가 기대감을 갖게 하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KCTC 2020년 실적공시
※ 동 정보는 동사가 작성한 결산자료로서,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수치가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추후 「감사보고서 제출」공시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1. 재무제표의 종류 | 연결 | ||||
2.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내용 (단위:천원) | 당해사업연도 | 직전사업연도 | 증감금액 | 증감비율(%) | |
- 매출액(재화의 판매 및 용역의 제공에 따른 수익액에 한함) | 488,733,780 | 446,166,406 | 42,567,374 | 9.54 | |
- 영업이익 | 20,961,617 | 19,010,561 | 1,951,056 | 10.26 | |
-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 17,038,867 | 10,870,119 | 6,168,748 | 56.75 | |
- 당기순이익 | 13,798,004 | 8,204,305 | 5,593,700 | 68.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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