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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맥스홀딩스는 2019년 10월 1일 ㈜휴맥스 지분 보유 부문을 제외한 기타 지주사업 부문을 영위하는 ㈜에이치앤아이를 분할 설립하였으며, 2020년 9월 ㈜휴맥스아이티를 흡수 합병함에 따라, 지주사업 외에 IT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주사업의 주 수익원은 자회사의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주사업의 효과로는 첫째, 사업부문과 투자부문의 분리를 통해 지배구조의 투명성과 경영의 효율성 강화, 둘째, 독립적인 자율경영 및 합리적인 경영실적 평가시스템으로 책임경영 체계 정착, 셋째, 사업부별 특성에 적합한 의사결정체계 확립과 사업경쟁력을 강화하여 경영 위험을 최소화 하는데 있습니다
휴맥스홀딩스의 주력 계열사인 사업자회사 휴맥스는 게이트웨이 사업, 자동차 전장사업, 디지털 솔루션 개발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휴맥스는 현재 해외 17개의 제조ㆍ판매법인과 함께 셋톱박스(Set-Top Box), 비디오 게이트웨이(Video Gateway), 브로드밴드 게이트웨이(Broadband Gateway) 등을 포함한 게이트웨이(Gateway)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휴맥스홀딩스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휴맥스는 2017년 9월 19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당사와 당사가 100% 소유한 ㈜휴맥스오토모티브의 합병을 결정하였으며, 2018년 1월 9일 최종 완료 하였습니다.
㈜휴맥스의 카 인포테인트먼트 사업은 자동차 오디오 및 네비게이션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데 30년 이상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장제품(차량용 오디오, 네비게이션 등)을 공급함으로써 관련 기술 축적은 물론 글로벌 카메이커 업체와 든든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습니다.
휴맥스홀딩스는 지주회사로 계열사들을 관리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데 조만간 상장IPO를 준비하고 있는 휴맥스모빌리티와 전기차 주차관련 하이파킹 등을 갖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북미 지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그룹 전기차에 테슬라의 전기차 충전시설이 도입된다는 소식에 휴맥스홀딩스가 상한가를 친 것도 이런 전기차 충전솔루션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기아 북미법인은 내년 10월부터 미국과 캐나다에 판매하는 전기차에 테슬라 충전 방식인 북미충전표준(NACS)을 채택하기로 했습니다
이 조치로 현대·기아 전기차에서 기존 충전 방식인 복합충전시스템(CCS)은 사라지고, 향후 현대·기아 전기차 운전자도 테슬라 충전소인 '슈퍼차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현재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에는 슈퍼차저가 1만2000개 있는데 미국의 경우 전체 급속충전기 중 60%가 슈퍼차저입니다.
휴맥스홀딩스는 자회사인 휴맥스EV에서 지난해 미국 모비우스 에너지와 '전기 자동차 및 전기 비행기용 이동식 초급속 충전기 공동 개발 및 사업 협력'을 맺기도 했습니다.
휴맥스홀딩스는 전기차 관련 사업을 그룹의 미래 먹거리로 삼고 있어 STB의 뒤를 이어 휴맥스홀딩스의 기업가치를 끌어올려줄 아이템으로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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