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효성첨단소재는 지난 2일 한화솔루션과 고압용기에 쓰이는 고강도 탄소섬유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효성첨단소재는 올해부터 6년간 한화솔루션에 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보강에 쓰이는 1600억원 규모의 고강도 탄소섬유를 공급하게 됩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효성첨단소재는 대형 고객처와 안정적인 수주 물량을 확보하게 됐는데 효성첨단소재는 경쟁사대비 우수한 고강도 물성을 바탕으로 고압용기 시장을 집중 공략, 주요 글로벌 고압용기 업체들에게 수년간 탄소섬유를 공급해왔습니다.

탄소섬유는 차량의 CNG(Compressed Natural Gas) 연료 탱크나 수소 연료 탱크에 사용되는데 연료 탱크는 수백 기압의 고압 상태로 가스를 주입해야하는 만큼 고강도 탄소섬유 적용이 필요한데 특히 기존 금속 탱크보다 줄어든 중량으로 주행성능 향상은 물론 배출량 감소 효과도 키웠습니다.

탄소섬유는 고강도·고탄성·경량화라는 특성상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항공 우주, 선박용 연료 탱크 등 다양한 용도로 확대 적용될 전망입니다.

앞서 효성첨단소재는 2008년부터 탄소섬유 개발에 돌입, 2013년부터 전주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하며 자체 브랜드 ‘탄섬’을 론칭했습니다.

효성첨단소재는 오는 2028년까지 전주공장에 1조원을 투자해 연산 2만4000t 규모의 탄소섬유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으로 현재 4000t 규모까지 증설한 상태입니다.

황정모 효성첨단소재 대표는 “탄소섬유는 기후변화대응과 수소경제 활성화 추진의 핵심 소재”라며 “탄섬의 소재기술로 안전하고 깨끗한 뉴 모빌리티 구현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화솔루션이 수소경제를 미래 먹거리로 투자를 늘리고 있는 분야인데 미국 수소탱크 스타트업 "시마론(Cimarron)"을 인수하기도 해 장기적으로 투자를 늘려갈 것 같습니다

효성첨단소재가 한화솔루션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은 것은 안정적으로 장기간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거래처를 잡았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에서 탄소섬유가 가지는 매출 비중은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