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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2020년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6조 4천540억 원과 영업이익 6천284억 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발표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 수요 둔화로 전년 대비 매출액은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5.5% 증가하며 질적 성장을 이뤘고 특히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약 35%로 전년 대비 3%포인트 상승하며 호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이러한 영업이익 증가는 수익성이 좋은 유럽, 북미 등 주요 지역에서 교체용 타이어 판매 증가와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 확대, 원자재 가격 안정화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번 실적은 코로나19가 야기한 경기 불황에도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는 설명입니다.
2020년 상반기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타이어 수요 급감으로 실적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위기 타개를 위한 전사 노력으로 흑자 경영을 이어갔고 이어 코로나19 영향이 일부 완화된 하반기부터 주요 지역에서의 타이어 판매 증가를 바탕으로 실적을 빠르게 회복하는 저력을 보였습니다.
특히 4분기에도 유럽, 북미 등 지역에서 전년 대비 교체용 타이어 판매가 증가했고 또한 중국 지역은 신차용 타이어와 교체용 타이어 판매가 모두 상승했으며,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이 약 40%로 전년 동기 대비 12%포인트 올랐습니다.
다만 한국 공장(대전·금산)은 글로벌 OEM 공급 물량 감소에 따른 가동 일수 조정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생산량이 약 9% 감소했고 가동 일수 감소에 따라 한국 공장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감소하며 코로나19로 인한 타격을 완전히 피하지는 못했습니다.
한편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은 8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한국타이어는 매출액 7조 원 이상을 목표로 세웠고 또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 해외 각 지역별 유통 전략 최적화 등 지속적인 성장 구조를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코로나19 사태에도 선방을 한 실적을 내놓았는데 테슬라에도 타이어를 납품하면서 거래선 다변화에 성공하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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