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 최초의 우주 SF 영화 '승리호'가 전세계 동시 공개 이틀만에 넷플릭스의 영화 순위를 휩쓸면서 투자사인 대성창투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일 오후 1시 51분 현재 대성창투는 전 거래일 대비 29.82% 오른 2460원 상한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영상 콘텐츠 순위 차트를 제공하는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승리호'는 지난 6일 기준 총점 525점으로 넷플릭스의 인기 영화 세계 1위에 오른데 이어 7일 기준으로도 648점으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극장가 기대작이었던 '승리호'는 코로나19 사태로 개봉 일정을 연기하다 지난 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동시 공개됐는데 '승리호'는 2092년,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승리호'는 한국은 물론,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프랑스, 벨기에, 핀란드,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에스토니아, 핀란드,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말레이시아, 몬테네그로, 필리핀,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우크라이나에서 1위를 차지했고 또 베트남과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의 아시아 국가에서도 1위에 올랐습니다.

한편 승리호에는 대성창업투자, 쏠레어파트너스, 미시간벤처캐피탈 재무적투자자(FI)와 기업은행 등이 투자했습니다.

헐리웃 우주SF영화의 1/10 수준의 비용으로 이런 기록을 나타내며 한국형 우주SF영화의 한 획을 그은 것으로 향후 신작 영화 개봉이 극장이 아닌 넷플릭스 같은 OTT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개봉으로 갈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었습니다

극장 체인인 CJ CGV와 메가박스, 롯데시네마는 앞으로 넷플릭스와 경쟁해 개봉 영화를 잡아야 하는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영화를 즐기던 방식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결과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