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Lpg_N0nJHwI

안녕하세요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한국전자인증에 묻지마 매수세를 불러오고 있는데  한국전자인증은 애플페이 활성화에 필요한 암호화통신(SSL) 인증서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16일 오전 11시 20분 한국전자인증 주가는 전일 대비 20.50% 급등한 724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금융권 등에 따르면 애플이 최근 국내 이용 약관에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 ‘애플페이’ 관련 내용을 추가했고 이에 애플페이가 이르면 연내 현대카드 가맹점을 중심으로 국내에 도입될 것이라는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애플은 홈페이지를 통해 웹 사이트에 애플페이를 통합하기 위해서는 ‘도메인에 유효한 SSL 인증서가 있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SSL은 웹 제품뿐만 아니라 파일 전송 규약(FTP) 등 다른 TCP/IP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할 수 있고 인증 암호화 기능이 있는데 인증은 웹 브라우저와 웹 서버 간에 서로 상대의 신원을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한국전자인증은 SSL 사업을 영위 중에 있어 실적호전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시장내 애플페이의 국내 상용화 가능성에 삼성페이가 독과점하고 있는 간편결제시장에 진정한 강제가 등장했다는 평가로 미국에서는 애플페이가 간편결제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삼성페이는 겨우 한자리수 점유율을 가지고 있을 뿐입니다

 

시장참여자들은 애플페이 관련주 찾기에 나서고 있는데 미국시장에서 검증된 모델이라 국내 시장에서 조기 안착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기 때문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