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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전기차배터리 협력업체 일본 파라소닉이 미국내 공장에서 4680배터리 양산 준비를 끝마치면서 테슬라의 성능 테스트가 끝나는데로 양산에 들어간 태세입니다
4680원통형 배터리는 지름 46㎜, 길이 80㎜ 크기를 뜻하는데 테슬라가 설계한 차세대 원통형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배터리로, 기존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와 출력을 높여 전기차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일본 파나소닉이 생산할 4680원통형배터리는 이전에 생산한 제품인 `2170` 원통형 배터리보다 더 가볍고 효율적이며 제조 비용도 적게 든다고 알려졌습니다
테슬라는 자체 4680 원통형배터리 생산에 실페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가성비와 성능에서 기대에 못 미쳐 외부에서 공급받기로 내부 정리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나소닉이 4680 원통형배터리를 테슬라에 납품할 경우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에 우선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기존 주력 배터리 공급사 였기에 파나소닉 배터리 채용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 중 LG에너지솔루션도 4680 원통형배터리 양산기술 개발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삼성SDI도 4680 원통형배터리 샘플을 고객사에 보내 성능 테스트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슬라의 4680 원통형배터리를 국내 K배터리 업체들이 수주하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는데 여기에 성공할 경우 테슬라ㅣ도 일본 파라소닉 외에 4680 원통형배터리 공급망을 갖게 되어 공급가격 협상에도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일본 차라소닉 4680 원통형배터리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없지만 여기서 밀리면 K배터리에 또 물을 먹게 되어 미래를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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