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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정부가 자국에서 생산된 전기차 배터리에만 세액공제 혜택을 주기로 한 가운데 테슬라가 독일 공장에서 배터리를 만들려던 계획을 보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소식통은 WSJ에 테슬라가 배터리 관련 세액 공제 자격 문제를 검토한 결과, 베를린 공장에서 사용하려 했던 배터리 제조 장비를 미국으로 옮기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서명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은 미국에서 생산되고 일정 비율 이상 미국에서 제조된 배터리와 핵심 광물을 사용한 전기차에만 최대 7천500달러 보조금 혜택을 주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테슬라는 인플레 감축법 제정 이후 미국 텍사스주에서 배터리 핵심 소재인 리튬을 정제하기 위해 별도의 공장 건설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WSJ은 "테슬라가 세금 공제 혜택 때문에 전기차 배터리 전략을 바꾸고 있다"며 "테슬라의 이번 조치는 인플레 감축법이 어떻게 전기차 산업을 재편하는지를 보여준다"고 진단했습니다.
문제는 미국 기가팩토리의 생산성이 테슬라의 해외 어느 공장보다 떨어진다는 사실로 이는 테슬라의 북미 전기차 판매를 위한 생산에 문제가 있어 판매율이 떨어질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결국 테슬라는 배터리 내재화에서 한발을 빼고 미국 내 공장을 갖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 등에 손을 벌일 수 밖에 없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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