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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클리오가 리오프닝에 힘 입어 실적호전 기대감에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이며 화장품업종 대표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에 비해 내수 비중이 크다는 점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고 해외시장에서 한국 색조화장품의 인기에 클레오의 해외진출 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다른 화장품업체들과 비교하면 클리오의 주가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는데 같은 기간 화장품업종 대장주 LG생활건강은 10.39%, 아모레퍼시픽은 3.05% 각각 하락한 것과 대비되고 있습니다.
올해 1·4분기 클리오의 영업이익은 48억원으로 예상되는데 전년동기 대비 453.44% 급증할 것으로 보이는데 연간으로는 182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전년 대비 79.51% 성장할 전망입니다.
반면, 아모레퍼시픽의 1·4분기 영업이익은 92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36%, LG생활건강(1599억원)은 8.91% 각각 감소할 전망이라 클리오가 색조화장품 인기를 등에 업고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면세비율이 높은 기업들은 중국 경기재개(리오프닝)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부진한 성적을 내고 있는데 클리오는 내수 비중이 63%로, 국내사업 위주로 실적호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은 "국내의 경우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벗으면서 색조 수요가 부각돼 내수 중심인 클리오가 선방했다"며 "아모레퍼시픽이나 LG생활건강은 면세채널 비중이 크기 때문에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증권사들 역시 비슷한 이유로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는데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2·4분기부터 내수 화장품, 특히 색조 수요 강세를 기대한다"며 목표가를 기존 2만2000원에서 3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클리오는 내수시장 뿐 아니라 일본을 중심으로 해외시장도 빠르게 개척하고 있는데 K드라마와 Kpop의 인기에 한국 색조화장품 인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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